• ▲ ⓒ한성대학교
    ▲ ⓒ한성대학교

    ◇ 농촌마을 일손 돕기 나선 한성대 학생들

    한성대학교는 학생 242명이 경북 김천시 농소면 6개 마을에서 하계 농촌 봉사활동을 12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한성대 학생들은 지난 8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 마을을 찾아 농작물 수확 작업과 더불어 주민 대상 건강체조 교육, 집안일 돕기, 전자제품 수리 등에 나섰다.

    이번 농촌봉사활동과 관련해 앞서 한성대 총학생회는 참가자를 모집했다.

    송진기 한성대 총학생회장은 "농촌 봉사 활동을 통해서 할 수 있는 농사일 뿐만 아니라, 따뜻한 정을 나눌 계획이다"고 말했다.

    ◇ 삼육대 석사과정생, 아-태 염색체학회 최우수 포스터상

    삼육대학교 대학원 융합과학과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렘닐 조이스 펠르랭(25·여·필리핀), 저우 후이 차오(29·중국)씨가 최근 호주 캔버라대에서 열린 '제6회 아시아-태평양 염색체학회'에서 각각 최우수 포스터 발표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렘닐 학생은 '결명자속식물 12종에 대한 rDNA와 말단 반복서열의 FISH 지도작성'을 주제로 한 포스터 발표로, 저우 학생은 '두릅나무과 4종 식물의 유전체로부터 새로운 반복서열의 발굴' 주제의 포스터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고려사이버대, 윤여각 국평원 원장 초청 특강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계동캠퍼스에서 윤여각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원장 초청 특강을 지난 6일 선보였다.

    이번 특강에서 윤 원장은 '미래사회에 대비한 평생학습 촉진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 방송대, '이집트 교육방송 콘텐츠 제작 연수사업' 실시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올해부터 2022년까지 '이집트 교육방송 콘텐츠 제작 역량강화 연수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글로벌연수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방송대는 이집트 국영교육방송 관리직 등을 대상으로 초청 연수를 3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 사이버외대, '국제적 안목 영어교육' 교양특강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교내 사이버관에서 돈 비코우스키 미국 오하이오대 언어학과 교수 초청 교양특강을 지난 7일 진행했다.

    '국제적 안목을 갖춘 영어교육'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비코우스키 교수는 영어교육의 변화에 대한 내용 등을 전달했다.

    ◇ 세종대 그래핀연구소·미국 텍사스 포토닉스 센터, 국제공동연구센터 운영

    세종대학교 그래핀연구소가 미국 텍사스 포토닉스 센터와 공동으로 국제공동연구센터를 운영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8년도 해외우수연구기관유치사업(GRDC) 신규과제 사업에 선정된 세종대 그래핀 연구소는 포토닉스 센터와 함께 그래핀, 발광소자 기술을 접목한 다기능 융복합 광소재, 소자 기술 개발 등의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