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일 경기 용인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경희대, 달콤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희대
    ▲ 30일 경기 용인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경희대, 달콤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희대

    ◇ 경희대·달콤, 우수 인재 육성 등 맞손

    경희대학교는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 달콤과 산합혁력 협약(MOU)을 30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측은 △상호 연구개발 증진 △교육·연구·기술 등 정보교류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산업계 전문 인력 육성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달콤은 결제전문기업 다날의 자회사로, 현재 국내외 200여개 달콤커피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성원 달콤커피 대표이사는 "앞으로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고, 새로운 사업모델과 비전을 제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곤 경희대 국제캠퍼스 부총장은 "MOU 체결을 계기로 경희대와 달콤커피가 우호를 다지고, 상호 발전 및 상생을 도모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국외대 폴란드어과, '제6회 동아시아 3개국 폴란드어과 연합 국제학술대회'

    한국외국어대학교 폴란드어과는 주한 폴란드 대사관과 함께 '제6회 동아시아 3개국 폴란드어과 연합 국제학술대회'를 31일 개최했다.

    경기 용인시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한국, 폴란드, 중국, 일본, 베트남 등 폴란드학 관련 학자 50여명이 참석했다.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학술대회에서는 폴란드 소설 '인형' 번역판 출판 특별 기조 세션, 문화번역 등을 주제로 한 기조발표, 폴란드학 발전 방향 논의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 삼육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이우니 아람하여' 졸업전시회

    삼육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과는 서울 종로구 인사이트프라자갤러레이서 제10회 졸업전시회 '이우니 아람하여'를 31일부터 내달 5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삼육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졸업예정자 57명의 문화상품, 일러스트, 그래픽, 영상 등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 서경대, '문화예술분야 창업 잡 멘토링'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는 성북문화재단과 함께 올해 11월 '서울시·서경대 캠퍼스타운 시범사업 문화예술분야 창업 잡(JOB)는 멘토링'을 선보인다.

    매주 수요일 실시되는 멘토링은 지역 청년예술가, 문화예술분야 창업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 교육, 전시기획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멘토링 참여 신청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경대 예술교육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서울사이버대, 'MBTI 워크숍'

    서울사이버대학교는 'MBTI 워크숍'을 내달 3일 진행한다.

    광주 농성동 서울사이버대 광주캠퍼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MBTI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성향 파악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박형원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전공 교수는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는 지역 특강 외에 학생들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