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 '영스타그램'서 '구찌·프라다·버버리' 등 명품 특가 판매CJ오쇼핑, 인플루언서 SNS 라이브 스트리밍 진행… 고객 저변 확대한샘, 본격적 휴가철 앞두고 '홈캉스' 트렌드 부상에 리모델링 패키지 선봬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2030 겨냥 심야 ‘럭셔리 명품 방송’ 진행

    현대홈쇼핑은 20~30대 겨냥 기획 프로그램인 ‘영스타그램’에서 명품 브랜드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영스타그램’은 젊은 세대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23일 밤 11시 50분부터 1시간 동안 ‘심야 럭셔리 명품 브랜드 특별전’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은 '발렌시아가 탑핸들백 미니(114만원)', '펜디 몬트레조 FF 캔버스 버킷백(167만원)', '프라다 리벳 로퍼(70만원)' 등이다.

    아울러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커머스 채널’을 통한 명품 판매도 강화하고 있다. 현대H몰 앱을 통해 홈쇼핑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명품 관련 ‘모바일 라이브 쇼핑’ 방송을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저녁 8시에 진행한다. 
  • ▲ ⓒCJ ENM 오쇼핑부문
    ▲ ⓒCJ ENM 오쇼핑부문
    ◇ CJ오쇼핑, 홈쇼핑+인스타 라이브 ‘요즘 뷰티’ 인기

    CJ ENM 오쇼핑부문 뷰티 기획프로그램 ‘요즘 뷰티’가 TV홈쇼핑과 SNS 라이브를 동시 방송하는 신선한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모객 효과가 뛰어나고 공구마켓으로 활성화된 ‘인스타그램’ 유명 인플루언서가 SNS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홈쇼핑 상품을 생중계하며 팔로워들과 실시간 소통을 나누는 것이다.

    지난 11일 ‘요즘 뷰티’는 100% 제주 로즈마리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티르티르 로즈마리 에센스’를 선보였다. 이날 ‘티르티르’ 대표이자 약 2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이유빈씨가 직접 출연해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동시에 방송했다. TV채널과 소셜미디어를 연계한 이 방송에서 기존 홈쇼핑 고객 이외에 2030 젊은 고객들이 1000명 이상 방문했고 1만5000세트 이상의 에센스가 판매됐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쇼핑 공간을 TV에 한정 짓지 않고 소셜미디어로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요즘 뷰티’는 오는 25일 오후 12시 40분 ‘셉 라비앙 오로라 립 컬렉션’ 방송에서 인플루언서 협업을 또 한번 진행하며 고객 접점을 극대화한다. ‘셉 라비앙 오로라 립 컬렉션’은 CJ ENM 오쇼핑부문의 뷰티 브랜드 ‘셉(SEP)’과 ‘라비앙’이 협업해 선보이는 립 패키지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 모집 개시

    홈플러스가 전국 123개 점포 문화센터에서 약 6만개 강좌가 진행되는 가을학기의 회원을 모집한다.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가을학기는 ‘뉴노멀’ 시대에 맞춰 다양한 문화생활을 보다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불특정 다수와 함께 수강하는 것을 꺼리는 회원들을 위해 수강 인원과 강좌 주제, 희망 점포까지 회원들이 원하는 대로 개설 가능한 강좌 큐레이션 서비스, ‘친구와 삼삼오오’ 클래스를 운영한다. 함께 수강하고 싶은 사람들을 모은 후 근처 홈플러스 문화센터와 협의를 통해 강좌 주제와 일정을 결정해 진행하면 된다.

    이와 함께 나만의 수준별 개인 레슨을 받을 수 있는 1:1 프라이빗 클래스를 여름학기 대비 50% 확충했다. ▲나를 위한 이야기, 소설처방 ▲퍼스널 컬러진단 ▲프리토킹 영어회화 ▲1:1 운동 클리닉 ▲개인 레슨 악기 클래스 등 악기, 미술, 어학, 건강을 주제로 한 강좌는 물론 개인별 심리치료 등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강좌까지 마련했다.

    문화센터 업계 최초로 ‘구독 수강 서비스’도 함께 실시한다. 무료로 문화센터 강의실 공간을 대여하는 서비스 ‘GIVE U’도 실시한다.
  • ▲ ⓒ제주맥주
    ▲ ⓒ제주맥주
    ◇ 제주맥주, 제주 체험 사이트 오픈… ‘제주 한달 살기’ 프로모션

    제주맥주가 신개념 온택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온라인 공간을 론칭한다.

    체험형 온라인 공간은 ‘매일의 여행을 만든다’라는 컨셉 하에 순간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무드에 따라 맥주와 어울리는 음악을 선택해 들을 수 있는 ‘제주맥주 뮤직 플레이리스트’ 서비스와 색다른 분위기 연출을 위한 맥주 관련 굿즈를 판매하는 ‘제주맥주 MD샵’도 운영한다.

    신규 온라인 공간 론칭을 기념해 ‘제주맥주 한 달 살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총 4명을 선정해 제주에서의 한 달 살기를 위한 숙소와 렌터카, 항공권, 여행 키트, 방역용품 등을 전액 지원한다. 8월 6일까지 새롭게 론칭되는 웹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다.
  • ▲ ⓒGS25
    ▲ ⓒGS25
    ◇ GS25, 요리형 프레쉬푸드 ‘세계맛기행 시리즈’ 선봬

    GS25가 해외의 유명요리를 편의점 먹거리로 즐길 수 있도록 이색요리형 프레시푸드인 ‘세계맛기행 시리즈’를 선보인다.

    세계맛기행 1탄인 치킨마크니커리도시락은 마크니 카레소스에 카레로 양념한 닭구이를 토핑으로 올렸고, 밀또띠아와 볶음밥으로 구성되어 인도풍 정통커리를 선보인 이색 도시락이다. 야채춘권튀김과 고기튀김을 더해 식감과 먹는 재미를 더했다. 

    로제치킨리조또김밥은 로제크림 소스에 비빈 밥으로 이탈리아 쌀 요리인 리조또를 구현했고 크림치킨과 버섯샐러드, 스위스치즈, 단무지, 브로콜리를 토핑해 간편한 한 줄 김밥으로 즐길 수 있다. 심플리쿡 간장불고기&또띠아는 고소하고 불고기를 짭짤한 체다소스와 곁들여 또띠아에 싸서 먹는 퓨전음식이다. 개별로 포장된 통마늘불고기, 또띠아, 체다소스를 기호에 맞게 만들어 먹도록 DIY 요소가 가미된 모디슈머 콘셉트 상품이다. 
  • ▲ ⓒCU
    ▲ ⓒCU
    ◇ CU, 유튜브 구독자 3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구독자 30만 명을 돌파했다.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올해 초 대대적인 콘텐츠 개편을 진행한 씨유튜브는 채널 리뉴얼 이후 반년 만에 콘텐츠 누적 조회수 800만 회를 넘어서며 구독자 수가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씨유튜브 콘텐츠는 웹드라마, 웹예능, 라이브 커머스 등과 같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구독자에게 새로운 재미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는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CU 간편식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보여줘 시각적 힐링을 주는 ‘씨유타임즈’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콘텐츠에 대한 트렌드에 맞춘 씨유타임즈 삼각김밥편은 업로드 4일만에 1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방영된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는 청춘들의 유쾌 발랄한 러브스토리가 MZ세대에게 공감을 얻으며 신규 구독자를 불러모았다.

    CU는 이달 초 11번가와 협업해 진행한 라이브방송에서 델라페 과일맛 아이스컵 3만개를 2시간 만에 완판하며 편의점 라이브 커머스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해당 방송은 분당 최고 채팅 수 862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쪽방촌 어르신 위한 세븐카페 나눔 봉사 진행

    세븐일레븐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소외된 우리 이웃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세븐일레븐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지난 22일 오후 남대문 쪽방촌을 방문해 쪽방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세븐카페 아이스커피 등 시원한 음료를 전달했다.

    쪽방촌 어르신들이 각 가정에서 무더운 여름을 보내야 하는 점을 고려해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시원한 음료들로 지원 물품을 준비했다. 이번 주를 시작으로 내달까지 매주(총5회) 진행될 예정이며 아이스음료 총 1000잔을 지원한다.

    세븐일레븐과 쪽방촌의 인연은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8년째 이어오고 있다. 지난달에도 코로나19 여파로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KT엠모바일과 함께 용산구, 종로구 쪽방촌 두 곳을 방문해 도시락 총 2500개를 전달했다.
  • ▲ ⓒ한샘
    ▲ ⓒ한샘
    ◇ 한샘, 온·오프라인 다양한 가구·리모델링 패키지 선봬

    한샘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집에서 휴식하는 ‘홈캉스(Home+Vacance)’가 새로운 휴가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온,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한샘은 다음달 31일까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Super)’ 상담신청 후 계약한 고객에게 한샘 홈케어 서비스와 붙박이장 등을 제공한다. ‘수퍼(Super)’는 평당 99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올해 상반기 첫 선을 보인 이후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된 패키지 상품이다.

    부분공사 고객을 위한 ‘살면서 고치는 집 공사 패키지’도 내놨다. 평당 40만원에서 60만원대로 부엌, 욕실, 중문, 현관 등을 패키지로 구성했는데 최소 1일에서 최대 3일 내 시공이 가능하다. 부분 공사는 긴 시간 집을 비우지 않고도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휴가철에 수요가 높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7월 초부터 가구 배송 및 시공 날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내맘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최소 익일부터 30일 이내까지 배송일 지정이 가능해 휴가철 원하는 날짜에 가구를 받아볼 수 있다.
  • ▲ ⓒ드롱기
    ▲ ⓒ드롱기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마그니피카 S 스마트’ 출시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가 개인의 취향에 맞는 아메리카노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전자동 커피머신 ‘마그니피카 S 스마트(KRECAM250.33.TB)’를 출시한다.

    원터치 버튼으로 에스프레소부터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롱커피까지 한 번의 터치로 취향에 맞는 다양한 블랙커피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커피의 양, 온도 조절부터 원두의 은은하고 부드러운 아로마 향부터 진한 향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그라인딩 레벨을 조절해 신선한 원두를 원하는 입자에 따라 나만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티타늄 블랙의 색상에 깔끔한 디자인은 물론, 사용하기 편한 디스플레이까지 갖췄으며, 추출기와 물 받침대는 분리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