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우체국쇼핑과 함께 지역 농·특산물 판로 지원티몬, '가을 안전여행' 기획전…국내 항공권 3900원부터GS25, 아르바이트 위한 모바일 교육플랫폼 도입
  • ▲ ⓒ11번가
    ▲ ⓒ11번가
    ◇11번가, 우체국쇼핑과 함께 지역 농·특산물 판로 지원

    11번가가 우체국쇼핑과 함께 중·소 규모 지역 판매자 농·특산물 상품 온라인 판매 활로를 연다. 11번가는 지난 14일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지역 소상공인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고,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우체국쇼핑'과 협력해 전국 각지 생산자와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11번가는 우체국쇼핑과 상품 연동으로 내년까지 총 2만여개 농축수산물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11번가가 현재 판매 중인 우체국쇼핑 상품수는 450여개로 내년엔 약 45배 이상 많은 지역 농·특산물을 선보인다. 지역 생산자와 협업한 특산물도 선보인다. 최근 대구경북농협과 함께 흠집 사과를 판매한 데 이어 무안고구마생산자협동조합과 협업한 햇고구마 등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11번가는 지역 생산자 대상 판매 수수료 인하, 할인 지원, 정기 기획전 진행 등 다양한 판매 지원책도 마련했다. 오는 22일에는 우체국쇼핑 기획전을 열고 노지감귤·햇고구마·사과·생새우 등의 제철 농축수산물을 특가에 판매한다.
  • ▲ ⓒ티몬
    ▲ ⓒ티몬
    ◇티몬, '가을 안전여행' 기획전… 국내 항공권 3900원부터

    티몬이 오는 31일까지 '가을 안전여행' 기획전을 열고 국내 편도 항공권을 3900원부터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여행업계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그러나 아직은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티몬 기획전 메인 페이지에 마스크 착용, 소규모 여행, 3밀(밀폐, 밀접, 밀집) 피하기 등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른 여행 안전 수칙 3가지를 강조하고 있다.

    우선 티웨이항공 국내선 편도 항공권을 3900원에 한정 수량 특가 판매한다. 국내 인기 여행지인 제주도와 강원도를 오가는 김포~제주, 청주~제주, 광주~제주, 대구~제주, 광주~양양 총 5개 노선을 편도 총액 3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제주도를 중심으로 급증하는 국내여행 수요에 따라 다양한 제주 여행상품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복합리조트인 제주 신화월드 3개지점(랜딩관/신화관/서머셋) 슈페리어 객실을 1박 기준 8만4900원(랜딩관 기준)부터 구매 가능하다. 최대 성인 2인과 소인 1인까지 투숙 가능하며, 티몬 예약 고객 대상으로 쏘카 40%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을 여행의 낭만을 더해줄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9000원부터), 제주 카멜리아힐(4200원부터) 입장권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한편 티몬은 오는 21일까지 1주일간 '쿠폰위크'를 개최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아르바이트 위한 모바일 교육플랫폼 도입

    GS25가 아르바이트 근무자(스토어매니저)를 위한 '모바일 동영상 교육플랫폼'을 론칭했다.

    GS25가 오픈한 근무자 교육플랫폼은 전국의 스토어매니저들이 QR코드나 인터넷주소(URL)를 통해 GS리테일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PC와 모바일기기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이번 교육플랫폼은 GS25 매장을 그대로 구현한 그래픽화면에 스토어매니저에게 필요한 맞춤 교육콘텐츠를 약 50여개의 영상으로 제작해 업로드했다.

    스토어매니저들은 GS25 매장 하루일과는 물론 상품입고, 진열관리, 검수 같은 기본적인 정보부터, 시설과 전산관리, 긴급상황 대처방법, 각종 결제수단과 플랫폼서비스 이용방법 등 세분화된 근무매뉴얼을 각각의 영상콘텐츠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확인할 수 있다.

    GS25가 이와 같은 근무자 교육플랫폼을 론칭한 것은 경영주가 매장을 운영하며 겪는 가장 큰 고충인 신규 스토어매니저 교육을 본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함이다.

    교육플랫폼을 통해 경영주들은 평균근무 개월 수가 상대적으로 짧은 스토어매니저들에게 교육 책자를 이용하거나 동일한 내용을 주입식으로 반복해 대면교육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스토어매니저들은 실제 매장근무시 필요한 상황별 내용들을 실시간 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됐다.

    GS25 본부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정확하고 표준화된 업무매뉴얼을 전국 매장에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교육과 서비스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향후 관련 시스템들을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와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에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협업 맛집' CU,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방한용품 출시

    CU가 동절기를 겨냥한 방한용품들을 대거 출시하며 본격적인 겨울 채비에 나선다.

    올해 CU의 방한용품 시리즈는 국내 가정용 보일러 업계 1위인 경동나비엔과 콜라보 상품으로, 나비엔 콘덴싱보일러의 실내 온도 조절기를 모티브로 상품에 따라 최고 온도, 보온 지속 시간, 용도 등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상품마다 '여보, 장인어른 댁에 발 보일러 놔드려야겠어요', '여보, 아이들 방에 아동 마스크 놔줘야겠어요' 등 대중적으로 알려진 나비엔 보일러의 유명 광고 카피에서 따온 문구를 삽입해 재미를 더했다.

    CU가 나비엔과 손잡고 방한용품 시리즈를 선보이는 것은 방한상품과 보일러의 기능적 공통점인 보온 효과를 고객들이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서다.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한 경동나비엔과 협업을 통해 겨울 개인 방한용품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과도한 실내 난방으로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자는 친환경적 메시지도 담았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홈 플러스, ‘시그니처 홈카페’ 기획전 연다

    집에서 커피나 차를 즐기는 일명 ‘홈카페’ 열풍이 거세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카페에서 지인들과 만나거나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부쩍 쌀쌀해진 날씨도 홈카페 일상화에 한몫하고 있다. 실제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몰 커피차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차에 곁들이기 좋은 비스킷류 매출은 29% 신장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2주간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홈카페족을 위해 각종 차와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파는 ‘시그니처 홈카페’ 기획전을 연다.

    먼저 홈카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커피 원두를 저렴하게 내놓는다. 간편한 시그니처 분쇄 원두(227g, 하우스블렌드/이탈리안/콜롬비안/프렌치원두) 각 5490원, 직접 갈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홀빈 원두(227g, 하우스블렌드/콜림비안)는 각 4990원에 선보인다. 시그니처 캔커피인 카페라떼(390ml)와 스위트 아메리카노(390ml)도 각 1000원 초특가에 판매한다.

    쌀쌀한 날씨에 제격인 차류도 저렴하게 마련했다. 차와 곁들이기 좋은 비스킷, 크래커류는 각국 대표상품들을 모았다.

    이 밖에도 홈카페를 위한 소형가전, 찻잔 등 관련 소품도 기획가에 내놓는다. 일렉트리카 커피포트와 티포트를 각각 3만1900원, 5만9900원에 판매하며, 세로형 와플 메이커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쿠진아트 와플메이커와 돌체구스토 캡슐머신 루미오 블랙도 마련했다. 파이렉스계량에스프레소컵, 파이렉스계량커피컵, 홈카페글라스잔 등 매력적인 플레이팅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잔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구글 ‘네스트 오디오' 만나보세요"

    롯데하이마트가 15일 국내 공식 출시되는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스피커인 ‘네스트 오디오’(GA01420-KR, GA01586-KR)를 선보인다. 신모델 ‘네스트 오디오’는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주요 매장 100여 곳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 가운데 롯데하이마트가 단독으로 선보인다.

    ‘네스트 오디오’는 인공지능(AI)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하는 스피커로, ‘구글홈’과 ‘네스트 허브’에 이어 구글에서 세 번째로 출시한 스피커다. 강력한 음성 출력 기능은 물론 매력적인 디자인에 활용도까지 뛰어나다. 실내에서 음악을 감상하거나 영상을 생동감 있는 사운드와 함께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한다.

    ‘네스트 오디오’는 스피커 본연의 기능이 뛰어나 공간을 가득 채우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2018년 출시된 ‘구글홈’과 비교해 소리 출력은 75% 더 커졌다. 베이스 사운드도 50% 더 강화돼 좁은 공간에서도 큰 울림을 준다. ‘네스트 오디오’ 두 대를 호환하면 동시 재생해 스테레오 사운드로도 즐길 수 있다. 미디어 이퀄라이저 기능으로 주변 소음을 자동 감지해 사용자 환경에 알맞은 볼륨으로 조절해주기도 한다.

    스마트함도 갖췄다. 동작 없이 목소리만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헤이 구글' 한마디로 필요한 정보를 구글에 검색해 알려준다. 음성 명령으로 음악이나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집안 전자 제품과 스피커가 연동된 상황이라면 기기의 동작, 멈춤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구글 계정과 연동하면 알람, 스케줄 관리 등 개인 비서 역할까지 톡톡히 해준다.

    디자인도 주변 환경을 고려했다. 큰 사운드를 내는 스피커는 보통 크기가 크지만 ‘네스트 오디오’는 1.2KG로 작은 편이다. 이동성이 좋으며 집안 어디에 두어도 조화로운 슬림한 사이즈다. 모서리를 둥글게 곡선 형태로 디자인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패트릭 소재를 활용해 포근한 느낌도 준다. 인클로저는 7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
  • ▲ ⓒ넵스홈
    ▲ ⓒ넵스홈
    ◇ 넵스홈, 16일부터 3일간 ‘리빙가구 슈퍼 세일’ 진행

    넵스홈(NEFS HOME)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파주시 월롱면에 위치한 넵스홈 파주 쇼룸에서 ‘넵스홈 리빙 가구 슈퍼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0종 이상의 리빙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넵스홈 리빙 가구 슈퍼 세일에서는 넵스홈과 스웨덴 리빙 브랜드 퍼니노바와 소울, 덴마크 리빙 브랜드 인터스틸 등 고품격 리빙 가구를 최대 72%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넵스홈은 인기 소파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파격가에 선보인다. 식탁 의자는 3만원부터 11만원까지 균일가에 할인 판매한다. 기능성 패브릭인 이지클린 소파 5종과 테이블 등 FW 신제품 예약 구매 시 최대 36%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행사 제품에는 쇼룸 디스플레이 상품과 주방가구 전시 세트, 사무용 가구가 포함되어 있으며, 상품별로 할인율이 상이하다.

    넵스홈은 이번 리빙가구 슈퍼 세일을 통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세일 기간 동안 넵스홈 파주 쇼룸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편안한 착석감이 특징인 니코 라운지체어(1명)를 증정한다. 또한 현장 상담 고객과 넵스홈 온라인 회원 가입 고객에게는 쇼퍼백을 선착순 무료 증정하며, 사은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 ▲ ⓒ한샘
    ▲ ⓒ한샘
    ◇ 한샘 키친바흐, 4가지 색상 무늬목 도어 신제품 선봬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올가을 주방가구 키친바흐의 F/W 신제품 ‘쉘 베이지(Shell Beige)’와 ‘제트 블랙(Jet Black)’, ‘본 브라운(Bone Brown)’, ‘미스티 그레이(Misty Grey)’ 등 4가지 색상의 무늬목 도어를 출시했다.

    한샘 키친바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하이엔드 부엌 제품으로 연 5000여 세트가 판매되는 부동의 베스트셀러 브랜드이다.

    한샘 키친바흐의 무늬목 제품은 기존 원목 제품보다 소재의 내구성을 강화하면서도 다양한 컬러로 원목의 아름다움을 구현해 디자인적 완성도를 더했다. 이번에 출시한 한샘 키친바흐 무늬목 도어는 유럽 내 건식 무늬목 패널 판매 1위 업체인 ‘유로플락(europlac)’사의 프리미엄 오크 무늬목을 사용했다. 엄선된 4가지 패턴의 무늬목을 적용해 더욱 아름다운 표면을 만들어냈다.

    키친바흐 무늬목 도어 신제품에는 오스트리아 안료 업체 ‘아들러(ADLER)’의 친환경 수성도료를 사용해, 기름을 섞어 만드는 유성 도장과는 달리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일반적인 수성 도료와 비교해 내수성(耐水性)이 높으며 변색, 흠집에 강하다는 설명이다. '아들러(ADLER)’의 프리미엄 수성 도료를 활용함에 따라 나무 본래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구현해 표면의 빛 반사가 적어 천연 목재에 가깝게 느껴진다고 한샘측은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