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드 주얼리사업부, 비브스튜디오스와 맞손… AR온라인몰 도전아이더, ‘바니르’ 여성 롱다운 출시必 환경 시대에… 웰메이드 ‘RDS 다운’ 시리즈 출시
  • ⓒ이월드
    ▲ ⓒ이월드
    ◇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비브스튜디오스와 맞손… AR온라인몰 도전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3D 그래픽 콘텐츠 전문 업체 ‘비브스튜디오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로이드 AR 온라인몰 사업 진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로 AR 기술과 커머스가 결합된 새로운 플랫폼을 함께 개척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지난 3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 이수원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대표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업무 협약식에서는 로이드 AR 온라인몰 사업 진행을 위한 상품개발, 인력운용, 사업기획 등의 투자, 사업 진행을 위한 현금 투자 및 AR 구현 위한 솔루션 구축, 관련 컨설팅 용역 제공 등에 대한 협의가 진행됐다.

    이번 협업으로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언택트 시대에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강력한 VR 온라인 채널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게 되며 비브스튜디오스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기존 CGI를 주 종목으로 하던 광고와 영화 이외에 새로운 커머스 시장을 확보하게 된다.
  • ⓒ아이더
    ▲ ⓒ아이더
    ◇ 아이더, ‘바니르’ 여성 롱다운 출시

    아이더는 폭스 퍼 트리밍과 슬림한 실루엣으로 세련된 다운 스타일을 선사할 ‘바니르 여성 롱다운 자켓’을 출시했다.

    아이더의 ‘바니르(VANIR)’ 여성 롱다운 자켓은 퀼팅 라인이 없는 심플한 디자인의 코트형 다운 자켓이다. 무릎까지 오는 긴 기장으로, 허리 곡선 라인을 적용했다. 충전재는 가벼우면서도 따뜻한 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했다.

    후드에는 톤온톤의 염색 폭스 퍼 트리밍을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 웰메이드, ‘RDS 다운’ 시리즈 제품컷ⓒ세정
    ▲ 웰메이드, ‘RDS 다운’ 시리즈 제품컷ⓒ세정
    ◇ 必 환경 시대에… 웰메이드  ‘RDS 다운’ 시리즈 출시

    세정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는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 충전재를 사용한 ‘RDS 다운’ 시리즈를 출시했다.

    동물복지와 윤리를 생각한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 충전재는 명확한 추적 시스템을 통해 전 공급 체인을 투명하게 관리함으로써 인증되며, 동물 학대와 관련된 행위를 하지 않은 우모만을 사용하였음을 보증하는 충전재다.

    웰메이드는 올해 처음으로 RDS 인증 충전재를 제품에 사용하고 점차 관련 상품의 비중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번 겨울 시즌 전체 아우터군에서 RDS 인증 충전재를 적용한 제품은 약 44% 가량이며, 특히 겨울 주력 상품인 점퍼류의 RDS 다운 적용 비중은 약 72%에 달한다.

    웰메이드의 ‘RDS 다운’ 시리즈는 경량 다운 점퍼 및 사파리, 베스트 등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됐다. 가볍고 따뜻한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이 탁월하다.

    회사는 “전세계적으로 화두인 ‘필(必)환경’ 시대에 공감하며 웰메이드도 패션업계 '착한 패션' 행보에 합류하고자 한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실현 가능한 것부터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키디키디, 키즈 아우터 페스티벌ⓒ이랜드
    ▲ 키디키디, 키즈 아우터 페스티벌ⓒ이랜드
    ◇ 키디키디, ‘키즈 아우터 페스티벌 2’ 진행

    이랜드리테일의 유아동 큐레이션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 에서 오는 29일까지 ‘키즈 아우터 페스티벌2’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키디키디에서 방한 아이템들을 한 번에 비교해보고 브랜드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겨울맞이 할인 행사다. 최대 70% 할인과 최저 1만원의 득템 상품을 선보이며, 패션상품에 한해 한 개만 구매해도 무료배송 되는 등 역대급 혜택을 모았다.

    특히 뉴에라키즈, 아이더키즈 등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의 기장별 패딩과 실내외에서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파오키즈의 패쪼(패딩조끼), 리틀스텔라의 여아 코트류 등을 선보인다. 

    오는 9일엔 겨울철 아이들 보온을 위한 로토토베베 실내복과 수면조끼를 첫 출시한다. 우주복, 기모레깅스, 방한부츠, 비니, 머플러, 장갑 등과 같은 방한용품까지 아우터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2020 윈터 다운재킷 컬렉션ⓒ휠라 키즈
    ▲ 2020 윈터 다운재킷 컬렉션ⓒ휠라 키즈
    ◇ 휠라 키즈, ‘2020 윈터 다운재킷 컬렉션’ 출시

    휠라 키즈는 ‘2020 윈터 다운재킷 컬렉션’을 출시했다.

    휠라 키즈의 윈터 다운재킷 컬렉션은 휠라가 지닌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브랜드 로고와 네이비, 화이트, 레드 등 고유 컬러에 사랑스러운 아이들에게 잘 어울리는 스킨 핑크, 라임그린, 망고 등 이색 컬러를 더해 사용했다.

    올 시즌 휠라 키즈 대표 다운재킷인 ‘키즈 리버시블 다운’은 제품 하나로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양면형 숏다운 재킷이다. 삼단 블록 배색면으로 스타일리시하게, 뒤집어서는 포근한 분위기의 단일 색상의 바람막이 재킷 스타일로도 입을 수 있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로 활동성이 돋보이면서도 덕다운 충전재(솜털80:깃털20)를 사용했다. 

    시크한 휠라 블랙 박스 로고가 포인트인 ‘큐브다운’은 블랙, 화이트 등 기본 색상부터 스킨핑크, 망고, 레드(홀세일 전용) 등 상큼하고 세련된 컬러 감각이 돋보인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했으며 안감 내부에는 패딩 분실 방지를 위한 이름표를 부착했다. 
  • ⓒ설화수
    ▲ ⓒ설화수
    ◇ 설화수, 2020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설화수가 동서양 상상의 동물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분위기로 일상을 벗어난 특별함을 선사하는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

    지난 1일 한정판으로 출시된 설화수 홀리데이 컬렉션이 채택한 테마는 ‘판타지(Fantasy)’다. 홀리데이 시즌이 주는 설레는 감정을 동화적 상상력으로 풀어냈다. 동서양 상상의 동물 캐릭터와 적송을 접목한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패키지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고객들이 바라는 특별한 홀리데이 판타지가 이뤄지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홀리데이 컬션의 패키지 디자인은 독특하고 화려한 화풍으로 주목받고 있는 태국의 일러스트레이터 ‘빤나팟 떼차메타꾼(Phannapast Taychamaythakool)’이 작업했다. 동양 문화를 기반으로 화려한 서양풍의 패턴을 구현하는데 능한 아티스트답게 상상의 동물들을 위트 있고 역동적으로 재현해냈다.

    ‘자음액티베이터™’ 성분이 피부 장벽 인자를 깨워 스스로 힘 있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윤조에센스’ 세트 패키지에는 동양의 대표적 상상 동물인 ‘해태’가 새겨져 있다. ‘자음생에센스’ 세트에는 해태를 비롯해 서양 문화권에서도 친숙한 상상의 동물인 ‘발마’,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순록’ 등이 새겨져 있다.

     
  • ⓒ비비안
    ▲ ⓒ비비안
    ◇ ”추워진 날씨에”… 비비안, 내의 판매량 51% 증가

    매서워진 가을바람에 소비자들의 월동준비가 빨라졌다.

    속옷 브랜드 비비안에 따르면 내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저 기온이 10℃ 안팎으로 떨어진 지난 13일부터는 일 평균 내복 판매량이 약 65% 증가했다.

    비비안 관계자는 “환절기에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력도 그만큼 떨어지기 때문에 내의로 체온을 유지해야 한다”며 “특히 코로나19와 독감 유행으로 인해 건강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 만큼 외부 활동에도 적합하도록 신축성, 착용감까지 고려해 내의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비비안에서는 본격적인 겨울 추위를 대비해 보온성을 갖춘 내의를 새롭게 출시했다. 옷 안에 입어도 불편하지 않은 얇고 가벼운 소재와 디자인으로 활동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면 멜란 소재의 포근한 착용감이 장점인 여성용 내의가 있다. 플라워 프린팅으로 여성스러움을 부각하고 9부 기장으로 보온성과 실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남성용 내의의 경우, 부드러운 촉감과 보온성이 좋은 텐셀 원단의 제품을 선보였다. 블랙과 네이비 2가지 색상의 기본형 제품으로 은은한 스트라이프 무늬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부드러운 착용감으로 이너웨어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