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패션&리빙 최대 50%’ 겨울 세일 돌입현대백화점면세점,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백화점·면세점 부문 대상 수상GS프레시몰,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베이커리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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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파크몰, ‘패션&리빙 최대 50%’ 겨울 세일 돌입

    HDC그룹의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오는 13일부터 29일까지 17일 간 ‘겨울 세일’을 실시한다.
     
    아이파크몰 겨울 세일은 캐주얼, 키즈, 아웃도어, 스포츠, 홈데코, 리빙 등 총 12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50% 할인 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

    나이키는 아이파크몰 멤버십과 나이키 멤버십 앱 동시 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아이파크몰 단독 20% 특별 할인 혜택’을,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파타고니아,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의 패딩 기획전도 함께 마련됐다.

    이외에도 컬쳐콜, 지스바이, 지센 등 위비스 패션 브랜드 이월 상품 최대 80% 특가전이 더 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된다. JJ지고트, 잇미샤, 존슨메들리 아우터 이월 상품들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패션파크 4층 이벤트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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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백화점·면세점 부문 대상 수상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제 13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백화점·면세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디지털 기반 마케팅·홍보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제 13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백화점·면세점 부문에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과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 면세점 업계에서 수상한 기업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유일하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국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쇼핑도 여행이군 현백면'이라는 새로운 콘셉트으로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는 '댓글 달면 웃픈가요', '랜선 웨딩' 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공로를 인정 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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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프레시몰,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베이커리 강화

    GS프레시몰이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수제 베이커리 상품을 선보였다.

    언택트 소비 트렌드 확산 속 신선식품, 생필품과 함께 베이커리 상품이 온라인몰의 주요 구매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GS프레시몰이 베이커리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 것.

    GS프레시몰의 분석 결과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의 베이커리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5.9%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프레시몰이 베이커리 카테고리 강화의 일환으로 신세계푸드와 함께 선보인 수제 베이커리 상품은 쇼콜라식빵, 앙버터크로와상 등 총 10종으로, 양사가 3개월 이상 연구해 개발한 특수 생산 공정을 적용해 최종 완성했다.

    매일 새벽 직접 반죽하고 굽는 방식으로 생산, 공급돼 빵의 신선함과 빵 본연의 풍미가 일품이다.

    GS프레시몰은 올해 연말까지 수제 베이커리 상품을 기존 10종에서 30여종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베이커리 전용 브랜드(PB) 론칭을 검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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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면세점, 창립 40년 사사 발간

    롯데면세점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사사(社史)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을 발간했다.

    약 1년 반 동안의 기획과 편찬 과정을 거쳐 완성한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은 기존 사사들의 편년체 형식의 역사 서술 방식에서 벗어나 롯데면세점 브랜드의 역사와 정통성, 비전을 아티스틱한 감성을 바탕으로 표현했다.

    총 387페이지의 단행본으로 제작됐는데,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가치에 중점을 둔 헤리티지 파트와 면세점의 역사를 보여주는 히스토리 파트로 구성됐다.

    헤리티지 파트에는 40년 동안의 연도별 대표 상품을 소개한 '40 year of records', 매장에 진열됐던 상품이 공항에서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의 과정을 일러스트로 다룬 'LOTTE DUTY FREE's route', 세계적인 브랜드 파트너사와 롯데면세점의 인연을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한 '글로벌 브랜드 롯데면세점' 등 다양한 콘텐츠가 수록됐다.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인 스티븐 윌슨과 콜라보레이션한 롯데면세점 40주년 기념 엠블럼의 제작 과정과 함께 기념 스티커도 동봉했다.

    40년의 발자취를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한 히스토리 파트에서는 롯데면세점의 역사뿐 아니라 세계 면세점의 기원과 발전사도 함께 정리했다. 한류 마케팅을 이끈 롯데면세점의 광고를 모아 배용준부터 방탄소년단까지 당대 최고의 스타들의 모습도 담았다. 40년 발자취를 보여 주는 흥미로운 수치들도 공개했다. 40년간 롯데면세점이 발행한 교환권을 연결하면 지구에서 달까지 이을 수 있는 38만㎞의 길이가 된다. 1980년 설립 첫 해 22억원이었던 매출은 약 5000배 성장해 2019년에는 약 10조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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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GF리테일
    ◇ CU, 마감 세일 '그린세이브' 전국 점포로 확대

    편의점 CU가 마감 세일 ‘그린세이브’ 서비스를 전국 1만4000여 개 점포로 확대한다.

    CU는 지난 6월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나 점포에서 판매가 부진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그린세이브 서비스를 서울시 내 일부 점포를 대상으로 선보였다.

    CU에 따르면 지난달 그린세이브 서비스 매출은 도입 초기(7월) 대비 16배 급증했고 판매수량 역시 같은 기간 동안 15배 이상 늘었다. 지난달 기준 하루 평균 3000여 개 유통기한 임박 상품들과 저회전 상품들이 취식 가능한 상태에서 버려지는 것을 막은 셈이다.

    해당 서비스 이용건수 66.4%는 3~4인 가구가 밀집한 주택가 입지에서 발생했다. 매출 상위 품목도 도시락, 삼각김밥 등 1인가구가 선호하는 간편식품 대신 스낵, HMR(가정간편식), 우유 등 편의점 장보기 트렌드가 반영된 품목들이 차지했다. 그린세이브 서비스를 알뜰 쇼핑의 기회로 활용하는 주부들이 늘어난 것이다.

    한편 CU 그린세이브 서비스는 유통기한 임박상품 거래 앱 ‘라스트오더’에서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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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발대식

    롯데홈쇼핑은 12일 서울 마포 아만티호텔에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4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윤형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상생일자리지원부 총괄부장, 교육생 30명이 참석했다. '상생일자리' 운영 현황, 수료생 교육 소감, 향후 일정 등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역 및 발열 체크, 좌석 띄어 앉기 등 사회적거리 두기를 지키며 진행됐다.

    최종 선발된 4기 교육생은 취업난, 결혼 등으로 최대 5년까지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다. 특히, 코로나19 에 따른 회사 경영 위기로 실직한 지원자들이 다수 선발됐다. 앞으로 4주간 △홈쇼핑 산업 및 직무 이해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및 면접 컨설팅 △MOS 자격증 취득 지원 등을 통해 재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코로나19를 고려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운영되며, 교육생에게는 교육 지원비가 별도로 지급된다. 수료 후에는 롯데홈쇼핑 파트너사와 연계한 취업 매칭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상생일자리'는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한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3기까지 운영한 결과 총 수료생108명 중 8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쇼호스트를 비롯해 롯데홈쇼핑 뷰티 관련 파트너사, 렌털업체, 건강식품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한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올해부터는 연 2회로 확대 운영하고, 입사지원서 작성 전략 등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채용 인원당 150만원씩 3개월간 파트너사에 지급하던 채용 장려금도 월 180만원으로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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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S홈쇼핑,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

    NS홈쇼핑이 '제13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쇼핑·유통 부문으로 2017년부터 4년 연속 수상이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총 350여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SNS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약 3500여 명의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NS홈쇼핑은 SNS 채널과 소통마케팅효과를 평가한 소통지수와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평가에서 고객만족도 종합지수 85.22점을 기록하며, 상위 100대 기업의 평균 점수인 80.87점을 크게 상회했다.

    이번 수상에서 NS홈쇼핑은 고객의 요구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접근성 높은 시스템 구축으로 전 세대를 위한 쇼핑 채널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았다.

    NS홈쇼핑은 126만명의 팬 및 팔로워를 보유한 9개의 SNS 채널을 활용해 MZ세대부터 시니어세대까지 연령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NS홈쇼핑의 고객층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NS홈쇼핑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는 비주얼 요소를 극대화한 이미지에 집중하고, 유튜브에는 전문성과 오락성을 갖춘 영상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는 등 SNS 채널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최근에는 언택트 소비의 확산 속에 온라인 미디어를 통한 라이브 방송으로 다양한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요리연구가 이혜정, 맛칼럼니스트 김유진, 이지연 아나운서 등 여러 인플루언서가 함께 참여하는 '오늘뭐먹지', '고수의 레시피', '식품보감' 등의 콘첸츠는 매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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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 "할인쿠폰 남기지 마세요"... 800여개 상품 마지막 특가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G9에서 지난 1일부터 시작한 '빅스마일데이'가 12일 자정(24시) 종료를 앞두고 800여개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각 사이트에서 제공한 최대 40만원 할인쿠폰을 활용할 기회도 12일이 마지막이다.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데일리 특가 상품으로 내놓은 일명 '히어로 아이템'이 큰 인기를 얻었다. 행사 10일째인 10일 누적 랭킹 기준, 1위인 '다이슨 무선청소기 V10플러피'를 비롯해 상위 순위권에 랭크된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LG워시타워 세탁건조기' '팸퍼스 기저귀' '지오다노 아우터' 등이 모두 히어로 아이템 상품이다. 히어로 아이템은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갖고 싶은 빅스마일데이 상품으로 선정된 것이다. 이베이코리아 담당 MD가 해당 브랜드사와 협의를 통해 특가에 판매한다.

    12일 마지막 히어로 아이템으로, G마켓에서는 '삼성전자 갤럭시탭 S7플러스'을 비롯해 '휠라 소프트 보아플리스'(최종 쿠폰할인가 5만7670원), '돌체구스토 지니오S 베이직'(최종 쿠폰+카드사할인가 8만7430원)을, 옥션은 '삼성전자 세탁기+건조기'를 비롯해 '휴테크 카이 RE안마의자'(최종 할인가 208만원), '애경 AGE 20's 핑크다이아팩트 기획세트'(최종 할인가 2만2140원)를 선보인다. G9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정품 윈도10홈'(쿠폰+캐시백적용가 14만620원), '시슬리 에콜로지컬 콤파운드'(쿠폰+캐시백적용가 18만8860원), '만두카 요가매트'(쿠폰할인가 6만6560원)를 특가에 판매한다.

    타임딜도 진행된다. 12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G마켓에서 '돌체구스토 지니오', 옥션에서 '휴테크 카이 안마의자'를,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G마켓에서 '젤센 5.5ℓ 저소음 가습기', 옥션에서 '삼성 75형 UHD TV'를 파격가에 선보인다. 이어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는 G마켓에서 '크리넥스 안심 키친타월'을, 옥션에서 'LG 울트라PC' 노트북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삼성 9㎏ 건조기'를 G마켓에서, '금강제화 패딩 부츠 외 컴포트화류'를 특가에 판매한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비냐 루이스 펠리페  에드워드’ 와인 10종 출시

    홈플러스는 가정 내 송년회를 준비하는 ‘홈파티족’을 겨냥해 뛰어난 가성비의 칠레 ‘비냐 루이스 펠리페 에드워드’ 와인 10종을 새로 선보인다.

    ‘비냐 루이스 펠리페 에드워드’ 와인은 해당 와이너리 창시자 루이스 펠리페 에드워드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만든 와인으로 유명하다. 특히 2000년대 해당 와인의 수출이 성공을 거두며 루이스 펠리페 에드워드를 칠레 내 최대 와이너리 중 하나로 만들어준 효자 상품이다. 이 와인을 통해 신식 병입 시설과 와인 셀러를 도입해 현대적 와인 생산 기업으로 한층 성장하게 됐다.

    아울러 2012년 국제 와인 앤 스피릿 경연대회, 2016년 소믈리에 와인 어워드, 2018년 프랑스 까따디오르 와인 어워드 등 다양한 와인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비냐 루이스 펠리페 에드워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와인으로 거듭났다.

    이번에 홈플러스에서 선보이는 10종은 비옥한 땅을 뜻하는 스페인어인 ‘테라베가’ 라벨과 깨끗하다는 뜻의 ‘클라로’ 라벨로 구성됐다. 테라베가 라벨은 ▲테라베가 멜롯 ▲테라베가 카베르네 소비뇽 ▲테라베가 리제르바 피노누아 ▲테라베가 리제르바 말벡 ▲테라베가 리제르바 카베르네 소비뇽 ▲테라베가 리제르바 까르미네르 ▲테라베가 샤도네이 등 총 7종, 클라로 라벨은 ▲클라로 멜롯 ▲클라로 카베르네 소비뇽 ▲클라로 샤도네이 등 총 3종으로 선보인다.

    해당 신상품은 연말 홈파티 준비를 위해 장을 보는 소비자들이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모두 한 병당 1만2900원으로 마련했다.

    여기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히기 위해 홈플러스의 베스트 셀링 와인 250여 종을 한 데 모아 와인장터도 연다. 5000원 미만의 가성비 와인부터 100만원대의 프리미엄 와인까지 다양한 와인을 만나볼 수 있으며 12~13일 이틀간 ‘칠레 산타리타 내셔널 갤러리 2종(까베르네 쇼비뇽/멜롯, 750ml, 각1만900원)’을 한정 판매 하고 12~15일 4일간은 ‘프랑스 라크라사 드 카버네 쉬라(750ml, 9900원)’를 한정 판매한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 펫팸족 이마트24로 모여라…'민생반려견 패드' 출시

    이마트24의 베스트셀러 자체브랜드(PB) '민생' 시리즈가 반려동물 용품까지 영역을 넓힌다. 이마트24가 반려동물 모든 상품군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50.2%에 이어 올해 56.7%로 고속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민생 반려견패드'를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민생 반려견 패드는 40cmX50cm 규격의 배변 패드 100매가 들어있다. 매당 가격은 650원 꼴로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되는 동일 스펙 상품 대비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이마트24는 반려동물 용품 개발에 나서게 된 것은 1인 가구 증가 및 저출산·고령화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의 증가에 맞춰 민생 반려견 패드를 선보였다. 또 향후 펫팸족을 위한 상품을 지속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