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전화번호, 안심번호, SNS 등 등록·검색 가능최신 스팸 전화번호 및 계좌번호도 제공
  • ⓒKT IS
    ▲ ⓒKT IS
    KT IS는 인터넷 전화번호 안내 사이트 '114.co.kr'을 모든 유형의 연결 정보를 담아 '114On'으로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114On은 기존의 사업자 유선 전화번호뿐만 아니라 무선 전화번호, 안심번호, SNS, 홈페이지 등 고객과 사업주를 연결해주는 다양한 연락수단을 등록·관리·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웹서비스다.

    번호안내114의 유선전화 데이터베이스(DB) 바탕에 서비스 제휴, 이용자 제보, 공공데이터 등을 통해 1600만개의 DB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정확하고 방대한 연결정보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번호, 주소, 지도 등 일반 정보뿐만 아니라 스팸·사기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도 한번에 검색할 수 있다. 이를 위해 KT IS는 한국인터넷진흥원, 후후, 더치트와 제휴하고 최신 스팸·사기 전화번호를 확보해 제공한다.

    원하는 전화번호나 연결정보를 얻지 못했을 경우는 114On의 묻고 답하기, 이용자 제보 등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해 도움 받을 수 있다.

    114On은 독립형 근로자인 '긱워커' 등 개인 서비스 제공자의 정보도 등록·관리할 수 있다. 그간 포털이나 번호안내114는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사업주만 정보를 등록하고 홍보할 수 있었지만, 114On은 일반 사업자 외에도 프리랜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까지 자신의 정보를 등록하고 이를 홍보에 활용할 수 있다.

    114On은 무선번호, 홈페이지, 블로그, SNS계정 등 다양한 연결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무선 종합통신기업인 세종텔레콤과 업무 제휴를 통해 050개인번호(114시크릿 번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한성 KT IS 114사업본부장은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사업주나 개인 모두 본인의 정보를 자유롭게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