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커머스에서 'Good Buy 2020' 진행GS샵, 올해 홈쇼핑 인기 배경음악도 걸그룹…뉴트로·트로트 열풍이베이코리아, 해외직구 상품에 대한 신뢰도 증가 48% 증가
  • ▲ ⓒGS홈쇼핑
    ▲ ⓒGS홈쇼핑
    ◇ GS샵 ‘2020 뮤직 어워드’ 발표

    GS샵은 지난 20일까지 당사 홈쇼핑 채널에 삽입된 배경음악 약 6900여곡의 방송횟수를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이 사용된 노래는 트와이스의 ‘Feel Special’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트와이스는 지난해에도 ‘FANCY’(2019년 2위), ‘TURN IT UP’(2019년 9위) 등 두 곡을 상위권에 올렸고, 올해에도 특유의 역동적 에너지를 살린 곡 인기에 힘입어 방송횟수 1위를 차지했다.

    톱(TOP) 10위권 내 순위를 살펴보면, 10위에 오른 방탄소년단(BTS)의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제외하고 무려 9곡이 걸그룹 노래였다. 걸그룹 오마이걸은 ‘살짝 설렜어’, ‘bungee (fall in love)’ 두 곡을 나란히 2, 3위에 올렸다.

    걸그룹 노래는 TV홈쇼핑 배경음악에 주로 사용되어 왔다. 주 고객층인 여성층에게 밝고 경쾌한 느낌을 선사할 뿐 아니라 패션, 잡화 등 트렌드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쇼핑라이브’서 연말맞이 특집 방송

    현대홈쇼핑은 연말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코너인 ‘쇼핑라이브’에서 특집 방송 ‘Good Buy 2020’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Good Buy 2020’ 특집 방송에는 20여 개 업체가 참여해 화장품·명품·주얼리·소형가전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소니 카메라, 파세코 전기난로, 미미네 국물떡볶이, 더바디샵 샴푸 등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들은 ‘현대H몰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바로 선물할 수도 있다. ‘현대H몰 선물하기’는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구입한 상품을 상대방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휴대폰 번호만 알면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 G마켓·옥션, 해외여행 줄자 ‘직구‘ 48% 껑충

    이베이코리아가 올 한해 G마켓과 옥션의 해외직구 주요 품목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8%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 품목의 신장세가 두드러졌다. 대표적으로 실버용품, 안마용품 등을 포함한 ‘건강 및 의료용품’ 판매가 5배 이상(410%) 증가했고, ‘건강식품’ 역시 12% 오름세를 보였다. 건강 관리 및 체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면서도 1인 또는 소규모로 할 수 있는 각종 레저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에 ‘자전거’가 74% ‘캠핑 및 낚시’ 품목이 지난해 보다 70% 더 판매됐고 ‘골프’가 53%, ‘등산 및 아웃도어 용품’이 24% 증가세를 기록했다.

    또한 가전, 디지털기기, 패션 품목과 같이 기존의 해외직구 인기 품목에 대한 수요도 더 커졌다. 

    이처럼 해외직구 수요가 크게 늘어난 주요인으로 이베이코리아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해외직구 상품에 대한 신뢰와 손쉬워진 해외직구 방법을 꼽았다. 실제로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에는 해외직구 전문관 외에 ‘몰테일’, ‘오플닷컴’, ‘스트로베리넷’ 등 다양한 해외직구 전문몰들이 입점해 있다. 
  • ▲ ⓒ티몬
    ▲ ⓒ티몬
    ◇ 티몬, 집밥 늘고 주요 생필품 소비 2배 이상 증가

    티몬은 최근 분석한 구매 데이터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주요 식자재와 생활용품 소비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식품에서는 필수 식재료 구매가 두드러지며 전년에 비해 집에서 밥을 챙겨먹는 경향이 짙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간편식인 라면류(66%↑)의 소비도 늘었지만, 그보다 파스타 등 면류(263%↑)의 구매액 증가가 더 높게 나타났고, 반찬류(122%↑)와 나물·채소류(146%↑)의 구매액도 2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쌀의 경우 10kg 이하 상품(425%↑)도 많이 팔렸지만, 20kg 상품(688%↑)의 구매액 증가가 이를 상회했다. 또, 최근 카페 대신 집에서 커피와 빵을 즐겨야 되는 상황을 반영하며 캡슐커피(251%↑)과 베이커리 생지(161%↑) 구매 역시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이에 티몬은 생필품에 대한 고객들의 지출 부담을 줄이고자 31일까지 생필품 ‘반값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 내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구매 시 최대 5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유료멤버십인 슈퍼세이브 회원은 5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5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아름다운가게와 ‘리퍼데이’ 바자회

    위메프는 리퍼비시(Refurbish) 상품을 활용한 수익금 기부 바자회 ‘위메프 리퍼데이 크리스마스 특별전’을 성공적으로 종료, 아름다운가게를 통한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위메프 리퍼데이 크리스마스 특별전은 지난 22일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하에 서울 지역 아름다운가게 4곳(강동구청역점, 방학점, 숙대입구역점, 은평구청점)에서 열렸다. 총 1900여점을 판매해 808만5780원 매출을 기록했다.

    행사에 쓰인 리퍼상품은 모두 위메프가 기증한 상품이다. 단순 변심으로 교환, 반품된 상품을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하고, 아름다운가게는 이를 검수 후 정상가에서 50~70% 할인한 금액으로 판매한다.

    이번 리퍼데이 크리스마스 특별전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한 기부 매칭으로 보육원 퇴소 청년의 주거비 및 생활비 등 자립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 ▲ ⓒ신세계프라퍼티
    ▲ ⓒ신세계프라퍼티
    ◇ 스타필드, 크리스마스 랜선 콘서트 진행

    신세계프라퍼티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따듯한 마음을 전하는 랜선 콘서트 ‘신델라와 친구들의 Merry Christmas’ 공연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가족과 친구, 지인들이 모여 연말의 즐거움을 나눴던 예년과 달리 올해는 모임이 어려워진 만큼, 서로 떨어져 있지만 음악으로 하나 되는 따뜻한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집에서 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공연을 기획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공연은 ‘신델라와 친구들의 Merry Christmas’라는 주제로, 소프라노 신델라와 성악가 김현호(테너), 염현준(바리톤), 이효범(바리톤) 등이 무대에 선다. 

    ‘신델라와 친구들의 Merry Christmas’ 콘서트는 이날 오후 5시부터 스타필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