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점 기준전년비 신장율 15.9% 기록해
  • 11월에 몰아친 이른 추위에 겨울 패션 매출이 살아나면서 신세계백화점이 올해 들어 처음으로 15.9%의 두자릿수 신장을 기록했다.
     
    본격적인 겨울 날씨에 패딩을 찾는 소비나가 늘어나면서 이지캐주얼과 아웃도어 매출이 각각 50.1%, 47.8% 신장한 것.
     
    이지캐주얼의 경우 구스, 다운 패딩 외에 10만원 안팎의 실속형 웰론 소재 패딩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아웃도어의 경우 패션보다 기능성에 중점을 둔 구스 패딩이 인기몰이에 앞장섰다.
     
    추위 뿐만 아니라 수능 직후 가족단위 방문이 크게 늘면서 스포츠(28.6%), 여성캐주얼(27.7%), 남성캐주얼(26.7%), 구두(22.9%), 아동(15.8%), 여성정장(14.2%) 등 패션 부분에서 올 들어 최고의 신장율을 기록했다.
     
    생활 부분에서는 혼수 수요와 김장시즌의 영향으로 김치냉장고, TV 등 대형가전이 6.7%, 홈패션(침구류) 17.8%, 주방 15.1% 등 양호한 실적을 나타냈다. 수능생 선호 선물 1위를 차지했던 태블릿 PC, 노트북 등의 제품들이 포함된 소형가전에서 15.6% 신장했다. 
    “11월은 개점 82주년을 맞아 진행했던 겨울 슈즈, 패딩 등의 대형 실속행사가 고객들의 내점을 유도하며 다른 어떤 마케팅보다 톡톡한 효과를 거뒀다. 12월에도 겨울 대표상품 실속행사와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해 풍성한 쇼핑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재진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