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소비자 정보지 ‘디엠 라케누시마일마’ 제품 평가서 1위 스웨덴 평가기관 라드앤론 평가 1위에 이어 북유럽국가 2관왕
  • LG전자의 드럼세탁기가 스웨덴에 이어 핀란드에서도 유력 소비자 정보지의 제품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북유럽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4일 자사의 드럼세탁기(모델명 F1273NDP)가 핀란드 소비자 정보지 ‘디엠 라케누시마일마’가 최근 실시한 세탁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LG 드럼세탁기는 ‘세탁성능’과 ‘부가기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디엠 라케누시마일마는 LG 드럼세탁기가 물과 전기를 적게 사용하면서도 세탁 성능은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제품 전면의 디스플레이 창은 사용자가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면 판넬 디자인도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다고 호평 받았다. 

    디엠 라케누시마일마는 가정용 건축자재, 인테리어 용품 및 전자제품 등 주택 관련 소비재 제품 평가를 수시로 진행하며 그 결과는 월간지에 발표된다.

    세탁기의 경우 세탁성능, 헹굼/탈수 성능, 사용편의성, 부가기능, 경제성, 사용설명서 등 6개 항목을 평가한다.

    LG 드럼세탁기는 스웨덴 평가기관 ‘라드앤론’이 지난 10월 실시한 드럼세탁기 평가에서도 세탁성능과 세탁시간, 친환경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한바 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제품 평가 1위에 선정됐다.  

    LG 세탁기는 올해 스웨덴 외에도 미국과 호주,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등 북미와 유럽, 아시아 3개 대륙의 주요 소비자 단체로부터 제품 평가 1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