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페라리 유지비 비싸다는 편견 깨겠다.”7년 무상보증에 공인 중고차, 클래식 페라리 부품 수급
  • 한 대 4억 원이 넘는 페라리를 수십 년 동안 탈 수 있게 해주겠다?

    페라리를 타는 게 어렵지 않다?

    페라리가 한국에서 이런 ‘선입견’을 깨주겠다고 나섰다.

    페라리가 기존 고객서비스를 한층 강화한  ‘프리미엄 오너십 프로그램’ 패키지를 발표했다. 

    페라리의 프리미엄 오너십 프로그램은 7년 무상 메인터넌스(7Year Free Maintenance), 페라리 클래시케 프로그램(Ferrari Classiche), 페라리 공식 인증 중고차 프로그램(Ferrari Approved), 페라리 순정 부품 프로그램(Genuine Ferrari), POWER 워런티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페라리 공식 수입사 ㈜FMK의 설명이다.

    “페라리는 1947년 창립 이후 65년이 흐른 지금까지 고객 지원과 관리 면에서 자동차 업계의 선구적인 차량 관리 서비스 기준을 제공하는 데에 앞장서 왔다. 페라리 프리미엄 오너십 프로그램은 고객이 안심하고 페라리를 즐길 수 있는 파격적인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페라리는 유지 및 관리가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현실 속에서 수퍼카 페라리를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고객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페라리가 이번에 발표한 고객 서비스를 살펴보면 이렇다.

    페라리 7년 무상 메인터넌스(7Year Free Maintenance)

    ‘페라리는 영원하다(Ferrari is forever)’는 신념에 따라 페라리는 공식 딜러를 통해 신차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페라리가 요구하는 엄격한 수준의 안전성, 성능,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7년 동안 무상으로 정기 점검을 제공한다. 


  • 7년 무상 유지보수 프로그램은 자동차 업계 최초다. 페라리 표준 서비스 규정에 따른 오일 및 필터류 무상 교체 및 정기 점검이 포함되며 페라리 본사의 인증을 받은 전용 장비 및 전문 인력으로 차량을 매년 정기적으로 무상 점검해준다. 이 프로그램은 차량을 기준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차량 소유자가 바뀌어도 ‘7년 무상 점검’은 양도자에게 그대로 승계된다.

    페라리는 이 프로그램을 최고의 차량 제작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최대한의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증거라고 설명했다.

    페라리 클래시케 프로그램(Ferrari Classiche programme)

    2006년 7월 출범한 ‘페라리 클래시케 프로그램(Ferrari Classiche programme)’은 마라넬로에서 제작된 클래식 페라리의 수리 및 복원 서비스로 부품의 교체가 필요하면 페라리 원본 설계에 따라 제작된 부품을 사용한다.

    이 서비스는 페라리의 전문사업부 ‘페라리 클래시케 (Ferrari Classiche division)’에서 담당한다. ‘페라리 클래시케’ 사업부는 보관된 자료들을 토대로 각 차량의 기술적 특성과 출처를 감정하고, 진품 인증서를 발행해 소장품으로서의 투자 가치를 보장한다. 


  • 차체 복원

    1948년 마라넬로 공장에서 출고된 페라리 최초의 GT 모델들은 오늘날에도 대부분 건재하며 도로를 달릴 수 있다. 오래된 수퍼카를 관리, 정비하는 일은 극도로 전문적이고 섬세한 작업이어서 일반 정비소에서는 불가능하다. 이 서비스가 없으면 60년 넘은 페라리들이 달릴 수가 없다.

    인증 및 허가

    페라리 클래시케의 주요 임무 중 하나는 20년 이상 된 도로주행용 페라리와 F1 머신을 포함한 모든 페라리 경주용 차를 대상으로 진품 인증서를 발행하는 것이다. 인증을 받으려면 마라넬로의 클래시케 본사에서 철저한 차량 검사를 거쳐야 한다. 페라리 부사장인 피에로 페라리(Piero Ferrari)를 의장으로 하는 전문 인증 위원회(COCER)가 각 차량의 기술적 특성을 감정하고 과에 따라 인증서를 발급한다. 


  • 페라리 공식 인증 중고차 (Ferrari Approved)

    페라리 전설의 시작은 1947년 창업자 엔초 페라리(Enzo Ferrari)와 12기통 엔진, 세상에 없던 가장 순수하고 짜릿한 흥분을 선사해 줄 자동차, 이름만으로도 자부심과 열정이 느껴지는 자동차를 창조하려는 확고한 의지에서 출발하면서부터다. 이후 페라리는 페라리를 소유할 기회를 얻은 극소수의 마음을 빼앗은 차로 이름을 날렸다.

    페라리 공식인증 중고차 프로그램(Ferrari Approved)은 이런 ‘이미지’를 목표로 고객들이 보다 부담 없이 페라리 소유라는 꿈을 이룰 수 있게 한다.

    페라리는 공식인증 중고차에 대해서는 24개월 보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페라리 공식 딜러를 통해 제공되는 이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소 24개월간 페라리 제조사(Ferrari factory-based) 보증 제공
    포괄적이고 세부적인 190개 항목 무료 점검 및 세부 점검
    수리 또는 교체 시 페라리 순정 부품만을 사용
    차량의 신원, 주행거리, 소유권 변동 이력 검증 

    페라리 순정 부품 프로그램(Genuine Ferrari)

    페라리 순정 부품 프로그램(Genuine Ferrari)은 차량마다 다른 다양한 옵션, 부품, 액세서리 등을 제공한다. 고객은 페라리 부품을 이용해 차량 성능과 개성을 더욱 키울 수 있다.

    고객은 페라리 액세서리 시리즈를 통해 차량을 자기 취향에 맞춰 차별화 할 수 있다. F430, 599 GTB 피오라노(Fiorano), 612 스카글리에티(Scaglietti), 360 모데나(Modena)를 포함, 모든 GT와 스포츠카, 중고차를 위한 전용 부품과 액세서리를 마련해 놓고 있다.  


  • POWER 워런티 프로그램(Pre Owned Warranty Exclusive Retail)

    페라리는 2006년 기본 보증 기간 만료 후에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POWER 워런티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첫 차량 등록일로부터 차량 보증 기간을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선택한 POWER 워런티 프로그램에 따른 지정 부품 교체 및 수리 작업 무상 제공
    공식 페라리 서비스 네트워크와 전문 인력 서비스 작업 실시
    차량 재판매 시 가치 극대화
    변경된 소유주에 보증 승계 가능.(단 해당 차량 공식 페라리 서비스 정비 이력 보유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