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와 요리연구가 백종원씨의 콜라보로 관심이 집중된 '백종원도시락'의 첫 작품이 11일 출시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백종원한판도시락', '매콤불고기정식'은 백종원씨가 '요리 연구가'로서 노하우를 가지고 상품 기획부터 제조 레시피와 마지막 테이스팅까지 직접 참여하여 출시를 결정한 상품이다.
'백종원한판도시락'은 한 판에 맛, 양, 가격까지 잡을 수 있게 구성왰다. 추억의 반찬인 소시지튀김과 계란구이를 비롯해 무려 10가지 반찬을 넉넉히 담았으며, 3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된다.
요리연구가인 백종원씨가 직접 레시피에 참여하여 10가지 반찬의 각기 다른 맛과 색감을 살리기 위해 원재료의 특징에 맞춰 무침, 튀김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만들었다.
'매콤불고기정식'은 '고기 애호가'들을 위한 도시락이다.
밑반찬을 간소화하고, 매콤한 돈불고기볶음을 전체 반찬의 47%로 구성하여 고객들이 든든하게 고기를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고기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국내산 돼지고기를 두툼하게 썰어 넣었으며, 초록색 꽈리고추를 따로 볶아 넣어 선명한 색과 향이 돋보이도록 했다.
BGF리테일 김정훈 간편식품팀장은 "'백종원도시락'은 제대로 된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양과 맛, 합리적인 가격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상품"이라며 "도시락뿐만 아니라 삼각김밥 등 백종원씨의 비법 레시피가 들어간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종원도시락 2종 출시에 맞춰 백종원도시락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며, 디저트 콤보 할인 이벤트와 QR코드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