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ac 인강 시스템 구축, 교육 브랜드별 서비스 다양화
  • ▲ ⓒ연합뉴스
    ▲ ⓒ연합뉴스


    교육전문기업 에스티앤컴퍼니가 수강생이 안정적인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하는 등 학습자를 위한 행보를 벌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최근 에스티앤컴퍼니는 애플 맥(Mac) 계열 컴퓨터 운영체제(OS)에서도 인터넷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현재 스카이에듀, 영단기,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등 40여개 교육브랜드를 운영 중인 에스티앤컴퍼니는 이번 Mac 지원 확대로 OS로 인해 사용에 제한이 있던 학습자도 원활한 인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초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발표한 '국내 인터넷 이용환경 현황조사'에서 OS 점유율은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우 OS가 97.76%, Mac 계열이 1.22%로 집계됐다.

    이에 대부분 인강 시스템이 윈도우 OS를 중심으로 구축됐지만 에스티앤컴퍼니는 Mac 계열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확대했다.

    컴퓨터 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한 인강 접속이 확산됨에 따라 에스티앤컴퍼니의 모바일 플레이어인 '단기 플레이어'를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에서도 구동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별로 학습자 중심의 행보도 눈길을 끈다.

    에스티앤컴퍼니의 대입교육전문 브랜드 스카이에듀는 내달 10일 '모의고사 풀서비스'를 오픈한다.

    이번 서비스에서 '실 경쟁자 성적 분석'을 도입한 스카이에듀는 모의고사 풀서비스 이용자의 전체평균과 수험생 자신의 성적을 비교, 전국 단위로 확인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또한 재수생 등 N수생의 모의고사 점수가 포함된 보정점수로 객관적 위치를 파악하는 'N수생 보정점수'도 추가하면서 서비스를 다양화했다.

    내달 19일 시행되는 '2016년 1차 경찰공무원 필기시험'과 관련해 에스티앤컴퍼니의 경찰시험전문 '경단기'는 26일까지 '봉투모의고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단기 봉투모의고사는 경찰공무원 시험 실전연습을 지원하는 행사로 출제 가능성이 높은 유형의 문제 및 해설 등을 담았으며 매일 선착순 250명에게 배포된다.

    이와 함께 '합격예측 실전 모의고사'를 28~29일 노량진 경단기학원 등 서울 지역 2곳, 부산 진구 경단기학원 등에서 선보이면서 최종 마무리 학습을 지원한다.

    손호준 에스티앤컴퍼니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수강생들이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아 좀 더 편하게 공부를 하고 조기에 원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스템 개선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수강생들의 성공을 돕고 응원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계획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