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 사이버한국외대, 서경석 외래교수 '행복의 조건' 특강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교내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행복의 조건' 특강을 7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서경석 사이버한국외대 외래교수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방송인으로 활동하던 중 2014년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에 입학한 그는 1년6개월만에 조기 졸업했으며, 2017학년도 1학기부터 교양학부 외래교수로 초빙돼 강의에 나선다.

    사이버외대는 이날 특강에 이어 2017학년도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 이화여대 최병일 교수, 한국국제통상학회 회장 취임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최병일 교수가 한국국제통상학회 제22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이달부터 1년간이다.

    1995년 설립된 한국국제통상학회는 통상 분야 학술단체로 학술교류 및 연구 등을 진행 중이며 대학 교수, 국책기관 연구원 등 4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 동국대, 2017 신춘문예 6명 배출

    동국대학교 동문 6명이 지난 1~2일 발표된 일간지 신춘문예 당선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일간지 6곳에서 진행한 2017년 신문문예에서 △염승숙(문예창작 01학번) △위수정(문예창작(99) △조현주(문예창작 97) △이가은(문예창작 02) △최현진(문예창작 99) △김서연(문화예술대학원 문예창작학과 08) 등이 당선됐다.

    장영우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교수는 "한용운과 서정주, 조정래의 계보를 잇는 동국 문학인들의 활약이 2017년 내내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 성신여대, 창업자-예비창업자 '창업워크숍'

    성신여자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수정캠퍼스 성신관에서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창업워크숍을 지난달 29일 진행했다.

    정보 공유, 창업마인드 제고 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기창업자의 창업 과정과 사업 아이템 등이 소개됐다.

    ◇ 명지대 김태옥 교수, 한국위험물학회 회장 선출

    명지대학교 화학공학과 김태옥 교수가 최근 한국위험물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1년간이다.

    김 교수는 한국가스학회 회장, 한국화학공학회 감사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안전경영과학회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