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건대 산학협력단 및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흡입안전성연구본부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국대
    ▲ 30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건대 산학협력단 및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흡입안전성연구본부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국대

    ◇ 건국대-안전성평가연구소, 연구협력 MOU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 흡입안전성연구본부(KIT)와 난치성 질환 등에 쓰이는 '인간화돼지'를 포함한 동물생명공학 분야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MOU 체결로 건국대 산학협력단 산하 인간화돼지연구센터, KIT 산하 동물모델연구센터는 △건대 센터 소유 돼지 사육 및 번식 △독성·유효성 평가용 동물 활용 연구 △신규 연구기획과 기술개발, 공동연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 한국외대 김진아 교수, 중국 '천인계획' 연구 전문가 선정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통번역학과 김진아 교수가 중국 톈진시 '천인계획(千人计划)' 연구 전문가로 선정됐다.

    천인계획은 중국이 2008년 해외 인재를 영입하고자 실시한 '외국인 전문가 영입 프로젝트'로, 중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김 교수는 한국인 최초로 초빙돼 창조인재 등에 관한 연구를 진행한다.

    ◇ 중앙대-주한미국대사관, 자료 제공 MOU

    중앙대학교는 주한미국대사관 공보원과 'WOA(Window On America) 공동 파트너십 구축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WOA 프로그램은 미국에 관한 신뢰할 수 있는 자료 제공을 목적으로 2005년부터 시작됐으며, 주한미국대사관은 WOA를 통해 미국 정부발행물을 전국 교육 관련 기관들에 국·영문으로 기증하고 있다.
이재응 중앙대 학술정보원 원장은 "학술정보원 이용자들이 미국에 대해 폭넓고 실용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향후 프로그램의 이용도와 효용성을 높여 다양한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사이버대-인천병무지청, 사회복무요원 이러닝 교육 MOU
서울사이버대학교와 인천병무지청은 29일 사회복무요원 이러닝 교육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이번 MOU를 통해 군 복무가 더 이상 사회와 단절이 아니라 병역을 이행하며 사회와 소통하고 온라인 교육을 통해 더 발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이버외대 테솔대학원, '2017 연구방법론 워크숍'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테솔(TESOL)대학원은 '응용언어학의 최근 연구 동향과 연구방법론'을 주제로 지난 25일 워크숍을 진행했다.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외대 사이버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응용언어학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