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도서유통·디자인 등 외연 넓혀
  • 에스티유니타스가 인터넷서점 리브로를 인수한 뒤 서비스 명칭을 '유니타스 리브로'로 변경했다.
    ▲ 에스티유니타스가 인터넷서점 리브로를 인수한 뒤 서비스 명칭을 '유니타스 리브로'로 변경했다.


    올해 5월 회사명을 변경한 에스티유니타스(구 에스티앤컴퍼니)가 인터넷서점 리브로를 인수하면서 도서유통업에 진출했다.

    영단기 등 40여개 교육 브랜드를 운영 중인 에스티유니타스는 브랜딩 솔루션, 디자인, 아동도서 출판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외연을 넓히고 있다.

    12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지난 2월 세원ICK로부터 리브로를 인수한 에스티유니타스는 브랜드 통일성을 기하기 위해 서비스명을 '유니타스 리브로'로 변경, 리브로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2001년 설립된 리브로는 2009년 국내 온라인 서점 5위에 올랐지만 도서 유통 시장 축소 등으로 적자가 이어져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앞서 교육기업 대교는 2010년 리브로를 인수해 2년간 운영했다. 2012년 대교는 세원ICK로 리브로 사업을 매각하는 양수도 계약을 체결, 세원ICK는 아동 위주 도서출판에서 도서 유통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했다.

    이후 세원ICK로부터 리브로를 인수한 에스티유니타스는 기존 마일리지, 캐시 등을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가입자 개인정보 등의 이전 작업을 진행했다.

  • 인터넷서점 '유니타스 리브로' 로고 ⓒ에스티유니타스
    ▲ 인터넷서점 '유니타스 리브로' 로고 ⓒ에스티유니타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유니타스 리브로 인수로 콘텐츠 기업의 틀을 확장했다. 그동안 탄탄하게 구축해온 리브로의 도서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스티유니타스의 콘텐츠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새로운 온라인서점으로 구축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스카이에듀 등 자사 브랜드 교재와 제품을 유니타스 리브로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며 출판사와 직거래를 확대하고 전문 분야별 MD 제도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스티유니타스는 브랜딩 토털솔루션업체 유니타스브랜드, 웨더디자인, 아동도서 출판업체 세원북 등을 인수하며 사업 분야를 넓혔다.

    교육 분야에서는 2014년 스카이에듀, 지난해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운영 뷰티르샤 등을 인수했으며 올해 6월에는 편입단기를 론칭하는 등 영단기, 공단기, 중단기 등 단기 시리즈를 다양화하고 있다.

    윤성혁 에스티유니타스 대표는 "단기고득점방법론, 프리패스 도입 등 에스티유니타스는 업계에서 혁신을 주도했다고 자부한다. '돈이 없어도 꿈을 꿀 수 있도록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