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신대학교
    ▲ ⓒ한신대학교


    ◇ 한신대, 24일까지 항일독립운동 재조명 특별 사진전

    한신대학교는 경기 오산시 교내 샬롬채플에서 특별기획 사진전 '항일독립운동의 기지 북간도와 기독교, 그리고 한신대'를 24일까지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규암김약연기념사업회가 주관하며 △북간도에 세운 이상향 명동 △항일민족정신 함양 북간도 민족학교 △북간도 한인조직과 항일 독립운동, 그리고 용정 △일제의 북간도 한인 탄압과 경신참변 △항일독립운동 기지, 북간도 기독교와 한신대 등 1~5부로 나눠 사진 60여점이 전시된다.

    연규홍 한신대 총장은 "이번 전시회는 일제의 탄압에도 불구하고 간도를 새 민족공동체로 건설하려는 노력, 민족의식을 일깨워 준 선진적인 민족교육, 항일독립운동의 기지를 만든 간도 한인공동체의 이야기와 독립운동가들의 활동, 북간도 기독교와 한신대의 관계를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 삼육대,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신학포럼

    삼육대학교 신학대학·신학대학원은 1일 '종교개혁과 재림신앙, 역사적 연속성과 불연속성' 개교 111주년 및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산학포럼을 진행했다.

    서울 노원구 삼육대 대학교회에서 열린 이번 포럼에서는 '종교개혁과 존 웨슬리의 구원론' '창세기 4장 1절 하단 새로 읽기' '종교개혁 : 재세례파와 재림교회의 유사성' 등의 주제발표가 이뤄졌다.

    ◇ 건국대 학생창업기업 '팜스킨', 농식품부 마케톤 우수상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학생창업기업 '팜스킨'은 최근 열린 '2017 농식품 벤처창업 마케톤'에서 우수상(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마케톤은 벤처창업기업 1곳과 마케팅 전문가 3명이 팀을 구성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했다.

    '초유 화장품'을 생산하는 건국대 팜스킨은 발표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고려대 고대신문 창간 70주년 기념식

    고려대학교 학보 고대신문은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창간 70주년 기념식'을 3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감사패 전달식, 장학기금 수여식 등이 마련됐다. 한편 고대신문은 창간 70주년을 기념해 회고 문집 '우리는 기자였다', 연재만화 모음집 '고대신문 연재만화전집' 등을 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