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사이버대학교
    ▲ ⓒ서울사이버대학교

    ◇ 서울사이버대, 온라인 콩쿠르 대회·가정음악 특강 개최

    서울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학부는 '제3회 온라인 피아노 콩쿠르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응시 대상은 고교생(고등부), 고교 졸업자 이상 성인(일반부)이며 내달 5일가지 서울사이버대 홈페이지를 통해 연주곡을 접수 받는다.

    피아노과를 운영 중인 서울사이버대는 원격 피아노 교육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이번 대회 1~3등에게는 상금 등이 수여된다.

    이경숙 서울사이버대 석좌교수는 "이번 콩쿠르를 통해 많은 이들이 음악을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다음달 2일 서울 강북구 교내 차이콥스키홀에서 '가정음악' 특강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일범 음악평론가가 '세계 최고의 피아니스트들'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 삼육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삼육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솔로몬광장에서 29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학생 등 참가자 150여명은 2톤 분량의 김장김치를 담가 노원구 일대 취약계층 200세대에게 전달했다.

    환경디자인원예학과 1학년 유희주 학생은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어 참가했는데 보람 있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한성대 대학원 총동문회, 모교에 1억1천만원 기부

    한성대학교 대학원 총동문회는 28일 모교에 대학 발전기금 및 장학금 1억1천만원을 전달했다.

    곽성학 한성대 대학원 총동문회장은 "기부 문화가 대학원 총동문회 뿐만 아니라 대학 곳곳에서 더욱 활발히 일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건국대 학생홍보대사 '건우건희' 수료식

    건국대학교는 학생홍보대사 '건우건희 19기 수료식'을 28일 진행했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 행정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3월 선발된 홍보대사 10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건우건희는 중·고교생 캠퍼스투어, 입시박람회 안내, 온라인 홍보 활동 등에 참여하고 있다.

    ◇ 경희대, 앤드류 델반코 교수 초청 '경희 북토크'

    경희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캠퍼스 네오르네상스관에서 '경희 북토크'를 30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앤드류 델반코 미국 컬럼비아대 영문학 교수가 도서 '왜 대학에 가는가'에서 제기된 대학 진학에 대한 문제점 등을 놓고 경희대 구성원 등과 토론에 나설 예정이다.

    ◇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2018-1 신입생 입학설명회'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테솔(TESOL)대학원은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입학설명회 및 제22차 콜로퀴엄'을 내달 2일 진행한다.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열리는 입학설명회에서는 전공 소개, 지원절차 소개, 교수진 1대 1 상담 등이 마련됐다.

    설명회에 이어 선보이는 콜로퀴엄은 '교실 수업에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영어교육 전략'을 주제로 영어연극 등을 활용한 영어교육 전략이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