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업계가 '언택트'(Untact) 아닌 '온택트'(Ontact) 택한 이유는?

    코로나19 이후 유통업계에서 언택트(비대면)를 넘어 '온택트(Ontact)'가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진행하면서도 소비자와의 소통 확

    2020-06-25 한지명 기자
  •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코로나19 극복 위한 '스테이 스트롱' 챌린지 동참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이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챌린지에 동참했다.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은 두 손을 모아 기도하며 비누 거품으로 손을 씻는 로고에 Stay Strong 문구를 적어 철저한 개인위생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의미

    2020-06-25 김보라 기자
  • 롯데푸드, 싱가포르에 '캔햄' 수출 시작… 국내 최초

    롯데푸드는 오는 30일 국내 최초로 싱가포르에 런천미트와 같은 캔햄 수출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에 롯데푸드가 싱가포르에 수출하는 캔햄 물량은 연간 100만개 수준에 달한다. 현재 필리핀, 대만 등에 캔햄을 수출하고 있는 롯데푸드는 올해 싱가포르 수출을 통해 캔

    2020-06-25 김보라 기자
  • 불황에도 커피는 잘 팔려… 너도나도 커피 사업 도전장

    경쟁이 치열한 국내 커피 시장에 후발주자들이 밀려오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가 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이 커졌지만 새로운 브랜드들은 가성비 등을 앞세워 차별화된 전략으로 기존 브랜드의 틈을 비집고 진입을 시도하는 중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동원의 식자재 유통·외

    2020-06-25 김보라 기자
  • 현대IT&E,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에 'VR스테이션'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전문기업인 현대IT&E는 오는 26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 8층에 'VR 스테이션'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VR 스테이션 가산점’은 일본 유명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의 VR콘텐츠를 대거

    2020-06-25 한지명 기자
  • 재도약 노리는 '버거' 시장… 업계 지각변동 일어나나

    국내 버거 시장이 치열한 신제품 경쟁과 함께 활기를 띠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배달 수요도 늘고 있고, 신규 업체들의 진입에 기존 업체들의 지각변동까지 일어나 향후 국내 버거 시장의 구도가 재편될 가능성까지 엿보이는 모양새

    2020-06-25 임소현 기자
  • 이마트, 냉동 보다 싸진 生오징어 작년 반값에 선봬

    이마트는 오는 7월 1일까지 일주일간 국산 생오징어(100g 내외) 5마리를 7900원에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한 마리당 가격이 1580원으로 작년 6월 이마트 오징어 평균 판매 가격이 마리당 3280원인 것을 고려하면, 약 51%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이마트가

    2020-06-25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항공직송으로 육즙 살린 ‘양고기’ 출시

    롯데마트는 집에서 간단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는 ‘호주산 양고기’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최근 식문화 트랜드가 변화되고 이색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양고기’의 인기가 커지면서 양고기를 출시하기로 한 것이다. 롯데마트의 양고기 매출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2020-06-25 강필성 기자
  • 신세계TV쇼핑, 문화 상품 강화…라이브로 미술작품 판매

    신세계TV쇼핑은 오는 26일 오전 8시 30분 모바일 생방송 ‘오싹 라이브’를 통해 작가 박선민(VIVIEN PARK)의 미술 작품 판매 방송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박선민(VIVIEN PARK) 작가는 알록달록한 빛깔의 콩을 통해 인간의 욕망이라는 주제

    2020-06-25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위기극복 위한 대한민국 동일세일 참여

    롯데이커머스가 운영하는 롯데온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오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롯데온은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형 유통업체 등 다양한 참여 주체들과 함께 침체된 경기 활성화를 위한 노력으

    2020-06-25 강필성 기자
  • 신세계, 오늘 뭐 먹지? “제철 식재료 알려드려요”

    오늘 뭘 먹어야 할 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신세계백화점이 나섰다.신세계는 이달부터 선보인 신규 모바일 서비스 ‘오늘 뭐 먹지?’에서 백화점 식품관에서 지금 꼭 먹어야하는 제철 식재료를 포함해 점포별 인기 상품과 특가 행사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2020-06-25 강필성 기자
  • 한국피앤지 "국내 소비자 95.5%, 환경오염 심각성에 공감"

    한국피앤지는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손잡고 국내 소비자들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과 실천 행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만 15세에서 59세 사이의 대한민국 국민 4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의 95% 이상이 환경문제에 대한

    2020-06-24 김보라 기자
  • [르포] 비말마스크 판매 첫날 이마트 가보니 "번호표 없으면 못사요"

    이마트가 오프라인 매장 중에서는 처음으로 비말(침방울) 차단용 마스크를 판매를  시작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초기의 마스크 대란처럼 사람들이 몰리지는 않았지만, 현장은 어지러운 모습이었다.24일 오후 1시 30분께 서울 용

    2020-06-24 임소현 기자
  • GS25, 현충원 참배객에게 군(軍)모닝 주먹밥 증정

    GS25가 6.25 70주년을 맞아 그날의 의미를 기리고자 국립서울현충원과 손을 잡고 당일 현충원을 방문하는 참배객과 일반 시민들에게 선착순으로 주먹밥 등을 증정한다.GS25는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25일 당일 오전 10시부터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에

    2020-06-24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크런치 식감 살린 ‘후레이크아이스바’ 출시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아이스크림 성수기를 맞아 시리얼을 활용한 이색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켈로그 인기 시리얼인 첵스초코와 콘푸라이트를 활용한 상품으로 ‘초코후레이크바’, ‘콘후레이크바’ 등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판매 가격은 1800원이다

    2020-06-24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