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 ‘지식재산권보호센터’ 플랫폼 새 단장

    11번가가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초상권 등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식재산권보호센터' 플랫폼을 새단장해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지식재산권보호센터'는 11번가 상품 중 본인이 보유한 지식재산권의 침해가 의심되는 경우 즉각 신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상표권이나

    2020-01-30 한지명 기자
  • 롯데홈쇼핑, 공식수입원 통해 ‘구찌 선글라스’ 단독 론칭

    롯데홈쇼핑은 올해도 소비 양극화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구찌, 프라다, 몽클레어 등 명품 브랜드 판매를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본사가 지정한 공식수입원으로부터 상품을 공급 받아 가품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 신뢰도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롯데홈쇼핑

    2020-01-30 한지명 기자
  • NS홈쇼핑, 카탈로그 ‘NS쇼핑북’ 새로운 컨텐츠로 개편

    NS홈쇼핑은 카탈로그 NS쇼핑북을 2월호부터 개편한다고 30일 밝혔다. NS쇼핑북은 구독 신청 고객과 NS홈쇼핑 VIP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발간하는 쇼핑 책자다.이번 개편은 카탈로그 시장을 선도하며 고객의 만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아날로그적 감성과 카탈로그의 특성

    2020-01-30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산지뚝심 프로젝트' 매출 470억 기록

    롯데마트가 신선식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롯데마트는 지난해 8월 신선식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전국 농/축/수산물 우수 산지 생산자들의 상품들을 '대한민국 산지뚝심'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였다. 이는 전국 산지에서 뚝심을 가지고 농/축/수산물을 생산하는

    2020-01-30 김보라 기자
  • 이마트, 내달 5일까지 광어·겨울채소 등 '제주 물산전' 진행

    이마트가 청정 제주의 특산물로 가득채운 제주 물산전 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제주산 겨울 채소를 필두로 총 24개의 제주산 행사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대표 품목으로는 제주산 양배추, 당근, 무, 콜라비, 브로콜리 등 겨울 채소 300

    2020-01-30 김보라 기자
  • 창립 40주년 롯데면세점, 한인총연합회와 MOU… 재외국인 국제 활동 지원

    롯데면세점이 29일 사단법인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와 아시아 주재 한국인의 국제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이날 오후 서울 중구 교육센터 드림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 박성훈 롯데면세점 판촉부문장, 심상만 아시아한

    2020-01-29 한지명 기자
  • “아재 입맛이 뜬다” 이마트, 레트로 입맛 상품 매출↑

    이마트는 레트로 열풍에 한 때 젊은이들에게 외면받았던 '팥'과 '곶감', '굴비' 등이 주요 품목들이 다시 인기를 끌고있다고 29일 밝혔다.특히 팥을 주재료로 한 식품들이 가장 크게 눈에 띈다.우선 새롭게 뜨는 상품으로 '앙버터'가 있다. '앙버터'는 팥'앙'금과 '버

    2020-01-29 한지명 기자
  • SSG닷컴 “명절 음식도 새벽 배송… 매출 30% 늘어”

    ‘새벽배송’이 설 음식 장만을 위한 신(新) 풍속도로 자리매김했다. 신선식품 온라인 구매가 보편화 되었을 뿐 아니라 가정간편식(HMR)으로 명절 음식을 준비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이 가장 큰 이유다.SSG닷컴은 설 연휴를 2주 앞둔 지난 14일부터 28일까지 새벽배송 판

    2020-01-29 한지명 기자
  • [우한 폐렴 확산] 롯데닷컴 “안심하고 온라인 쇼핑하세요”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로 온라인 몰 이용객이 급증하고 있다.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 1월22일부터 28일까지 최근 일주일간 각 사업부 온라인몰을 찾은 고객은 전년 설(2019/2/2~2/8) 대비 많게는 74%까지 늘었다. 보통 명절 연휴 기간

    2020-01-28 한지명 기자
  • CJ오쇼핑 “설 연휴 기간 ‘나를 위한 상품’ 주문량 늘어”

    설 연휴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뷰티 및 건강 관리 등 '나를 위한 상품'에 집중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CJ ENM 오쇼핑부문이 설 연휴 나흘(1월 24~27일)간 매출은 분석한 결과,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를 포함한 이미용품 주문금액은 연휴 직전 나흘(1월 20~23

    2020-01-28 한지명 기자
  • [우한 폐렴 확산] 마스크 없어 못 판다… 온·오프라인 판매량 폭등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불안감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에서 마스크와 감기약 등 관련 용품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28일 편의점 CU는 국내에서 우한 폐렴 확진자가 발생한 20일부터 27일까지 마스크 매출을 분석한

    2020-01-28 한지명 기자
  • [우한 폐렴 확산] 요우커 발걸음 또 끊기나… 비상 걸린 유통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 폐렴) 확산 여파로 중국인 관광객(요우커)이 한국 방문을 취소하는 등 파장이 커지면서 유통업계도 향후 추이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제2의 내수로 불리며 침체돼 있는 소비를 그나마 뒷받침하던 요우커마저 방한을 꺼리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

    2020-01-28 한지명 기자
  • 롯데百, 2020년 매장 첫 테마는 '사회공헌'… 리조이스 캠페인 확대

    롯데백화점이 2020년 새해를 맞아 매장 테마를 ‘사회공헌(CSR)’으로 정했다.롯데백화점은 오는 2월 6일까지 올해 첫 매장 테마를 롯데백화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리조이스’로 선정, 우울증 환우 가족 및 우울한 마음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참여 유도 이벤트를

    2020-01-28 한지명 기자
  • 이마트, 크라우드 펀딩으로 ‘빈티지 스니커즈’ 9만원대 판매

    이마트가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해외 직구 가격의 3분의1로 가격을 확 낮춘 스페인 빈티지 스니커즈를 판매한다.이마트는 오는 31일부터 24일간 와디즈를 통해 국내에는 아직 정식으로 소개되지 않은 스페인 슈즈 전문 브랜드 ‘세티(CETTI)’의 빈티지

    2020-01-28 한지명 기자
  • "비건 인구 50만"… 롯데마트, 30일부터 온라인 비건 상품 기획전

    롯데마트몰은 30일부터 2월 29일까지 온라인에서도 비건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비건 상품만 모아둔 기획전을 연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에선 과일, 채소, 스낵, 간편식 등 식품 뿐 아니라 생활용품과 화장품까지 총 570가지 비건 상품을 준비했다. 주

    2020-01-28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