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서 ‘시니어마켓’ 노인생산품 전품목 1+1 행사‘시니어마켓’ 4월 매출 전월 대비 70배 증가연평균 판매량 1만개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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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지난달 25일 전개한 온라인 ‘시니어마켓’ 기획전 행사 상품이 하루 만에 완판됐다고 6일 밝혔다. 

    홈플러스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온라인 ‘시니어마켓’에 입점한 노인생산품 전품목 1+1 행사를 전개했다.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참기름, 파김치, 청국장, 김부각, 누룽지, 에너지바, 도마 등은 하루도 안 돼 준비된 행사 물량이 모두 매진됐다.

    이번 1+1 행사로 ‘시니어마켓’ 매출은 전월 대비 약 70배 증가했다. ‘시니어마켓’ 입점 상품의 연평균 판매량은 1만개 이상이다. 

    ‘시니어마켓’은 홈플러스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협업해 노인생산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이다.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에서 생산한 노인생산품의 구매 촉진을 위해 기획했다. 

    홈플러스 온라인 ‘택배배송’ 코너에 ‘시니어마켓’을 개설하고 어르신들이 직접 제작한 참기름, 해산물, 김치, 제과제빵, 떡 등 각종 식품과 의류, 수공예품 등을 판매한다.

    김종윤 홈플러스 온라인MD본부장은 “앞으로도 노인생산품의 판로를 마련하고 어르신들의 자립을 돕는 ‘시니어마켓’은 물론,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해 우리 사회와 상생하는 홈플러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