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대학교
    ▲ ⓒ중앙대학교

    ◇ 중앙대, '인공지능 시대 휴먼 커뮤니케이션' 국제학술대회 개최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 100주년 기념관에서 '인공지능 시대의 휴먼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HK+인공지능인문학단 국제학술대회'를 16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인공지능 인문학의 중요성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중앙대 인문콘텐츠연구소가 주관하며 국내외 전문가 기조강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찬규 중앙대 인문콘텐츠연구소 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인공지능 시대에 국내외 인문학자들이 함께 하는 심도 있는 학문 교류의 장이 더욱 활성화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사이버외대 영어학부, '2018학년도 2학기 프리스쿨'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는 '2018학년도 2학기 예비 입학생을 위한 프리스쿨'을 18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진행되며 '생기초 토익어휘와 문법' 강의, '영상번영 수료증' 과정 소개, 1대 1 상담 등이 마련됐다.

    김희진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장은 "교수, 선배들과 예비 입학생들 간 소통의 채널을 구축해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 삼육대, 2018 하계 행정관리자연합 워크숍

    삼육대학교는 강원 양양 오색그린야드호텔에서 '2018 하계 행정관리자 연합 워크숍'을 13~14일 양일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대학 행정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장 특강, 리더십 특강, 대학 발전 분과 토의 등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