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간디 세상을 바꾸다' 특강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연구소 HK+사업단 지역문화센터는 '간디, 세상을 바꾸다' 특강 시리즈를 올해 12월까지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마하트마 간디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매월 한 차례 진행된다. 첫 특강은 29일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 교수회관에서 열리며 김찬완 교수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한국외대 관계자는 "'‘위대한 영혼'이라 불리는 인도의 정신적 지도자이자 세계에서 존경받는 간디의 탄생 150주년으로, 인도는 물론 전 세계에서 기념행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이번 특강 시리즈를 개설했다"고 말했다.
◇ 고덕종합건설 나기선 회장, 고려대 발전기금 1억 기부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인재 육성 등을 위해 나기선 고덕종합건설 회장이 발전기금 1억원을 26일 기부했다.
나 회장은 "국내 공학계를 넘어 세계 공학계의 발전을 이끌 고려대와 공학 인재들의 꿈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은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세계 공학교육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서경대, '제9회 전국무용경연대회'
서경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문예홀에서 '제9회 전국무용경연대회'를 내달 13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유아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눠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 군무 등 8개 부문에서 경연이 진행된다.
전순희 서경대 무용예술학과 교수는 "우수한 무용인재를 발굴, 육성하고 나아가 무용예술의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