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카테고리데이 특가’ 신설…날마다 새로운 기획전갤러리아百, '휴양지 같은 휴게 공간' 선봬GS리테일,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진행
-
◇ 위메프, ‘카테고리데이 특가’ 신설… 날마다 새로운 기획전위메프는 내달 1일부터 ‘카테고리데이 특가’ 정책을 신설, 매일 ‘ㅇㅇ데이’ 기획전을 선보인다.카테고리데이 특가는 고객이 자주 찾고 인기 있는 카테고리를 그 날의 기획전 주제로 선정해 그 카테고리 상품을 특가에 제공하는 방식이다.예를 들어 ‘캠핑데이’에는 ‘캠핑·낚시’ 세부 카테고리에 포함된 캠핑용품을 위메프 메인 기획전 페이지에 소개하고, 이 상품을 특가 및 최저가에 판매한다.기획전은 △1일 캠핑데이 △2일 취미데이 △3일 명품데이 △4일 생필품데이 △5일 간편식데이 △6일 육아데이 △7일 고기데이 등의 순서로 8월 한 달간 매일 진행한다.매일 0시에 추천 상품을 오픈하며 하루에 2~3번 초특가 타임딜을 진행한다. 8월 주요 상품은 △패스트캠프 벌크 암체어 1+1 1만7910원 △그라비티 원터치텐트 GV-010 3만4900원 △코치 턴락 체인 토트 인 폴리쉬드 페블 레더 숄더백 14만9000원 등이다. 이를 기념해 ‘100원 응모 이벤트’, ‘골라담기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
◇ 갤러리아百, '휴양지 같은 휴게 공간' 선봬갤러리아백화점은 건물 내부에 휴양지를 연상하는 별도의 휴게 공간을 조성했다. 명품관·광교·센터시티에 여름 휴양지 등 다양한 콘셉트의 휴게 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힐링을 제공한다는 취지다.먼저 갤러리아 명품관 웨스트 5층 테라스에 '더 루프탑 바이 갤러리아'를 선보였다. '더 루프탑 바이 갤러리아'는 가구 브랜드 '까사 알레시스'와 협업해 조성한 휴양지 콘셉트의 휴게 공간이다.갤러리아 광교에는 고층에서 도심뷰와 호수뷰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휴게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갤러리아 루프와 연결된 12층 VIP 라운지 휴게 공간은 한쪽 면이 모두 채광 가능한 유리창으로 만들어 호수 공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다.천안에 위치한 센터시티에서는 다음 달 25일까지 아트홀G에서 '갤러리아 포레스트G' 행사를 진행한다. '도심 속 시원한 휴식처'라는 테마에 맞춰 숲 속 테마 공간과 편의시설을 마련했다.한편 갤러리아는 코로나 19 확산을 고려해 해당 편의 시설 내에 방역과 소독을 철저히 시행한다. 입장 인원 제한, 좌석간 간격 유지,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필수 착용 등을 통해 안전을 도모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백화점 방문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 GS리테일,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진행GS리테일이 내수 소비 확대 및 제철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농촌여행-농축산물-외식 할인’ 캠페인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행사에 나선다.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 온라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 Mall(GS프레시몰) 등 약 1만5000여 점포에서 국산 농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전국민 대상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소비 촉진 캠페인을 9월 29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이달 30일 GS리테일 멤버십 전회원에게 할인 소비쿠폰이 발행되고, 고객에 농축산물 구입시 자동 적용된다.해당 쿠폰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에서 8월 9일까지 국산 농, 축산물 구입시 기존 제공하는 할인 혜택에 20% 할인을 추가 적용 받는다. 단 1인당 회수 제한은 없으나 할인 총액 1만원으로 제한된다.8월 10일부터는 주차별로 농산, 축산, 양곡, 친환경 등의 테마를 가지고 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 구매 빈도, 상품의 제철 시기 및 가장 맛있는 시즌을 고려한 행사 상품 선정으로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노년층 등 IT취약 계층을 위한 별도 LMS(학습관리시스템) 홍보와 매장을 이용하는 신규 회원도 가입 즉시 사용이 가능하도록 적용해 사용의 편리성도 높일 계획이다.
-
◇ 롯데하이마트, 소상공인과 랜선 클래스 진행롯데하이마트가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가 생방송 당일 매출액 누적 10억원 달성을 기념해 오는 우수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동행 프로젝트를 선보인다.‘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Live) 방송의 약자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4월 1일부터 지금까지 생방송에서 선보인 상품의 당일 매출액이 누적 10억원을 넘어섰다. 생방송 시청자수도 누적 12만명을 달성했다. 평균 3600여명 고객이 모바일 앱에 접속해 생방송을 시청했다. 시청자 연령층은 2030세대가 71%로 가장 많았고, 40대와 50대가 뒤를 이었다.하트라이브는 오는 31일 서울 대치동 소재 카페를 운영하는 전문 파티시에가 직접 출연해,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 베이킹을 시연한다. 최근 인기인 ‘스모어 쿠키’ 제작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아울러 롯데하이마트는 랜선클래스에 사용하는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오븐’을 20대 한정 수량 특가에 판매한다. 특가는 당일 생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생방송 시청자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1일부터 15일까지 대치동 ‘닥터마카롱’ 매장에 방문하여 하트라이브 시청을 인증한 구매 고객에게는 마카롱이나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동행 프로젝트는 시청자 반응을 살펴 후속 방송을 기획할 예정이다.
-
◇ CJ오쇼핑, 르메르디앙 숙박권 판매CJ ENM 오쇼핑부문은 오는 8월 1일 오후 10시 40분에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 숙박권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CJ오쇼핑은 클래식 객실 1박과 셰프 팔레트 조식 2매를 패키지로 구성했다. 성수기 및 준성수기 주말 기준 29만9000원, 준성수기 평일 기준 24만9000원이다. 세금과 봉사료가 모두 포함된 금액이다.가족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패키지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객실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파티 다이닝 세트와 지난해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tvN '호텔 델루나' 세트를 그대로 구현한 '호텔 델루나 展' 무료 관람권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레이트 체크아웃과 일별 선착순으로 객실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