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쿠찌, 론칭 18주년 기념 신제품 출시더반찬& "추석 음식 준비, 간편하게 주문하세요"동아오츠카, 코로나19 의료진에 포카리스웨트 등 음료 지원
  • ▲ ⓒSPC그룹
    ▲ ⓒSPC그룹
    ◇ 파스쿠찌, 론칭 18주년 기념 신제품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국내 론칭 18주년을 맞아 에스프레소를 활용한 커피 메뉴와 MD상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스쿠찌는 매년 브랜드 론칭 기념일에 맞춰 이탈리아 에스프레소의 정체성을 담은 S.O.E(Story of Espresso)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2017년의 피오르디, 2018년의 버터스카치, 2019년 골든색 에스프레소를 활용한 메뉴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18주년 기념 메뉴는 이탈리아의 전통 디저트인 토로네(Torrone)를 활용했다.

    신제품 음료는 달콤한 이탈리아 디저트인 토로네 소스가 들어간 라떼에 크런치 크럼블을 올려 바삭한 식감을 더한 토로네 라떼(R 5500원/ L 6000원), 쫀득한 젤라또에 크런치 크럼블을 올리고 기호에 맞게 에스프레소를 부어 즐길 수 있는 토로네 아포가또(6000원)등이다.

    이와 함께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드립 스탠드 & 메탈 드리퍼, 18주년 글라스컵, 샤이닝스타 와인잔, 링클 텀블러 3종 등도 선보인다. 

    What’s Real Italy! (이탈리아에 가면 진짜 있다? 없다?)를 주제로 이태리 타월을 모티브로 위트 있는 상품도 출시한다.
  • ▲ ⓒ동원홈푸드
    ▲ ⓒ동원홈푸드
    ◇ 코로나19 첫 명절… 더반찬& "추석 음식 준비, 간편하게 주문하세요"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올 추석 코로나19 시대의 첫 명절을 맞아, 프리미엄 차례상부터 인기 명절음식까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전을 운영한다.

    실제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강화된 8월 말부터 더반찬&의 일일 주문량은 이전보다 약 38% 증가했으며, 올 추석 명절 기간동안 주문량은 더욱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올 추석 주문량이 가장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더반찬& 상품은 프리미엄 차례상이다. 프리미엄 차례상은 엄선된 재료로 차려진 차례상을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2018년 추석 출시 이후 명절마다 한정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명절은 주문량 증가에 대비해 준비 물량이 예년보다 50% 늘어났다. 주문 예약은 23일까지 가능하며, 오는 30일 일괄 배송될 예정이다.

    더반찬&은 다양한 명절 음식과 식품 선물세트를 구매 시, 구매 금액의 최대 20%를 더반찬 적립금으로 지급하는 추석 사전 예약전을 20일까지 진행한다.

    추석 사전 예약전에 선보이는 명절 음식은 명절 인기 품목인 수제 모둠전, LA갈비, 갈비찜, 잡채 등으로, 특히 수제 모듬전은 조리에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라는 점 때문에 명절 시즌 주문량이 크게 증가하는 품목이다. 또한 명절에 가족들과 함께하지 못하는 1인 가구를 위해 소단량 상품도 함께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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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아오츠카, 코로나19 의료진에 포카리스웨트 등 음료 지원

    동아오츠카가 코로나19 최전방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포카리스웨트, 오로나민C 등 음료를 지원한다.

    동아오츠카는 서울의료원, 서남병원, 서울적십자병원, 명지병원, 성남시의료원, 경기도의료원(의정부, 파주) 7개 병원에 포카리스웨트, 오로나민C, 이카리아커피 등 총 1600여만 원 상당의 음료를 전달한다. 방역 최전선에서 땀 흘리는 의료진들의 수분 보충을 위한 포카리스웨트에 넥택(neck tag)을 달아 응원 메시지도 함께 전한다.

    앞서 동아오츠카는 코로나19 현장에서 고생하는 의료진, 소방본부, 군부대 등을 위해, 올해 2월부터 8월까지 총 4억7000여만 원 상당의 음료 및 물품을 지속적으로 기부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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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케어비, 9월 한가위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의 영양맞춤 배달 이유식 케어비가 9월을 맞아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어비는 구독경제 열풍 트렌드와 아기 먹거리 전문 기업 남양유업의 노하우를 통해, 올해 3월 새롭게 론칭한 남양유업의 배달 이유식 브랜드이다. 국내 최초로 유전자 분석을 통해 내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을 더 담은 식단인 유전자 영양맞춤 이유식을 선보였다.

    케어비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케어비 이유식 구매 고객 대상으로 유전자 분석 키트를 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기존에 별도 비용을 내고 구매해야 했던 분석 키트를, 케어비 이유식 9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전원 증정한다.

    이외에도 9월 한가위 이벤트 기간 동안 이유식 구매 금액에 따라 케어비몰과 남양아이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한다. 신규 회원가입 고객 대상으로 케어비 쿠폰과 무료 체험팩을 함께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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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제일제당, ‘햇반 현미쌀밥’ 출시

    건강 트렌드 확대와 잡곡밥 선호 증가 추세에 따라 CJ제일제당이 햇반 잡곡밥 라인업을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잡곡밥 신제품 ‘햇반 현미쌀밥’을 출시했다.

    ‘햇반 현미쌀밥(210g, 2050원)’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잡곡인 현미를 자연 상태 그대로 지은 제품이다. 쌀겨와 쌀눈(배아)이 고스란히 담겨 영양소가 풍부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 제품 출시로 햇반 잡곡밥 라인업은 현미쌀밥, 100% 현미밥, 발아현미밥, 흑미밥, 매일오곡밥, 매일잡곡밥, 매일콩잡곡밥, 매일찰잡곡밥까지 모두 8종이 됐다. 이처럼 CJ제일제당이 햇반 잡곡밥 확대에 주력하고 있는 것은 현미, 흑미, 보리 등 다양한 잡곡밥을 먹기를 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 ▲ ⓒbhc치킨
    ▲ ⓒbhc치킨
    ◇ bhc치킨, ‘맵소킹’ 차세대 매운맛 치킨으로 인기

    bhc치킨의 ‘맵소킹’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며 bhc치킨의 신메뉴 돌풍을 이어나가고 있다. bhc치킨은 지난달 6일 출시된 ‘맵소킹’ 시리즈의 출시 후 한 달 누적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20만 개를 돌파했다. 

    ‘맵소킹’ 시리즈는 중독성이 강한 새로운 매운맛에 대한 호기심과 SNS를 통한 입소문을 타고 매출이 상승곡선을 보이기 시작해 출시 한 달 만에 bhc치킨 매운맛 메뉴 중 1위로 올라섰다. 

    한편 맵소킹 시리즈는 ‘양념맵소킹’과 ‘뿌링맵소킹’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이중 소비자들은 뿌링맵소킹을 더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 ▲ ⓒ이디야
    ▲ ⓒ이디야
    ◇ 이디야커피, MZ 세대 겨냥 조각케이크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조각케이크 신제품 2종과 기존 조각케이크 3종을 리뉴얼해 출시하며 디저트 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했다.

    ‘더블치즈’ 와 ‘밀크레이프’ 2종으로 고소하고 깔끔한 이디야 아메리카노와 함께 즐기기 좋다는 설명이다. 신제품 외에 기존 조각케이크 3종 수플레치즈, 초코티라미수, 데블스초코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고객 만족을 위해 제품 크기 및 중량을 늘렸다고 강조했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미니 제품 인기

    오리온이 인기 과자들을 작게 재해석한 미니 제품들의 매출이 지속 성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도도한 미니미나쵸’, ‘오!감자 미니별’,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 ‘오리온젤리 더 탱글 마이구미’ 등 과자의 크기와 모양 등을 변화시켜 취식 편의성을 높인 미니 사이즈의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지난 상반기에 출시한 도도한 미니미나쵸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40만봉을 돌파했다. 

    신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도도한나쵸 브랜드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도도한 미니미나쵸 출시 이후 도도한나쵸 브랜드 전체 매출도 약 20% 증가했다.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의 올해 월 평균 매출은 지난해 대비 14% 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편의성과 가성비 등을 중시하는 취식 트렌드 변화를 제품에 반영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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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트진로, 주류도매사 코로나19 극복 지원

    하이트진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국 주류도매사를 돕기 위해 주류구매대금의 일부를 분할상환하게 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장기화, 사회적거리두기 강화 등 소상공인과 주류도매사의 경영난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으로, 주류업계의 고통을 분담하고 함께 극복해 나가기 위한 선제적 지원 결정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앞으로도 상생경영, 동반성장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다각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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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베일리스 스트로베리향 크림’ 한정판 출시

    디아지오코리아는 상큼하고 신선한 딸기와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크림이 조화를 이룬 ‘베일리스 스트로베리향 크림(Baileys Strawberries & Cream)’ 한정판을 출시했다. 잘 익은 딸기의 상큼한 맛과 베일리스 오리지널의 풍부한 바닐라 맛이 조화를 이룬다. 알코올 도수 17도의 저도주다. 

    전국 코스트코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0월부터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비롯한 대형 마트와 일부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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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비맥주
    ◇오비맥주,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생수 기부

    오비맥주는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태풍 피해지역 이재민 구호용 긴급 생수 총 5만8240병(500ml기준)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희망브리지를 통해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피해를 입은 경남 거제 지역 주민들에게 생수 2240병을 신속히 지원했다. 이에 앞서 제 9호 태풍 ‘마이삭’ 피해 지역인 경남 창원과 사천 지역에도 생수 6720병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