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I 서비스 생태계 확장…차량 내 통합된 서비스 경험 제공
  • ▲ ⓒ네이버
    ▲ ⓒ네이버

    네이버 웹브라우저 웨일이 IVI(In-Vehicle Infotainment) 솔루션 전문기업 드림에이스, 기술기업 콘티넨탈오토모티브코리아와 '웹 기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그간 IVI 서비스는 개별 차량에 맞춰 최적화가 필요했던 어려움 때문에 하드웨어의 고도화에도 불구, 사용자들은 모바일 앱을 활용하는 형태에 그치고 있었다. 반면 웹브라우저는 OS에 제약을 받지 않고 디스플레이와 네트워크가 있는 장소라면 어디에서라도 원하는 서비스를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범용적이고 호환성 높은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완성차 제조사와 IT기업을 중심으로 웹브라우저를 IVI에 도입하기 위한 시도가 진행되고 있다.

    네이버 웨일은 이번 MOU를 통해 IVI 서비스에 최적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Web Automotive API 및 자동차 환경에 최적화된 웹 기술 표준을 개발·적용할 계획이다.

    콘티넨탈오토모티브코리아는 IVI 웹 플랫폼의 기반이 되는 양산 하드웨어 개발 및 실제 적용을 위한 다양한 기술 지원을 진행한다.

    드림에이스는 IVI 하드웨어에 적합한 다양한 웹서비스가 적용될 수 있는 기반 플랫폼을 개발·공급할 예정이다.

    김효 네이버 리더는 "콘티넨탈, 드림에이스와의 이번 MOU를 통해 자동차 환경에서 보다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 관련 산업이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