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eezn 오리지널 영화 ‘더블패티’ 언론배급 시사회 진행오리지널 콘텐츠 미드폼 영역 확장
  • KT의 OTT 플랫폼 Seezn(시즌)은 10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더블패티(감독 백승환)’ 언론배급 시사회를 연다. 이날 KT는 ‘더블패티’ 개봉과 함께 본격적인 미드폼 오리지널 콘텐츠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17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하는 Seezn 오리지널 영화 ‘더블패티’는 슬럼프에 빠진 씨름 유망주 ‘우람(신승호 분)’과 고된 현실에 지친 앵커 지망생 ‘현지(배주현 분)’가 따듯한 밥 한끼를 나누며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이야기다. 뭐든 맛있게 먹는 모습이 호감인 우람과 햄버거 가게 알바생인 현지는 더블패티 햄버거로 인연을 시작한다. 
     
    Seezn은 기존 숏폼 위주의 오리지널 콘텐츠에서 나아가 미드폼까지 제작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KT는 지난달 오리지널 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를 내놓은 가운데 2월에는 영화 ‘더블패티’를 선보인다. 

    이번에 발표한 두 영화를 시작으로 Seezn은 2021년 오리지널 콘텐츠를 미드폼으로 점점 더 확장할 예정이다. Seezn의 월정액 혜택을 지속 강화하고, 해외 유통도 동시 추진한다. 국내 오리지널 콘텐츠의 선순환 구조를 정착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극장 종영 후에는 Seezn 월정액 고객을 대상으로 VOD를 공개한다.  

    2021년 1월 말 기준 Seezn의 오리지널 누적 콘텐츠는 160여 개 타이틀에 이른다. 2020년 기준 Seezn 시청고객 3명 중 1명이 오리지널 콘텐츠를 접했다. 2019년 대비 시청횟수는 169%, 시청시간은 261% 증가했다.

    KT Labs 모바일미디어사업P-TF 유현중 상무는 “앞으로 Seezn은 오리지널 미드폼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기획 개발과 투자를 진행, 영화뿐만 아니라 시리즈 영역까지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