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과 실시간 쌍방향 소통하는 커머스 콘텐츠신화 김동완의 '레리GO!' 29일 공개
  • 네이버 쇼핑라이브가 예능형 라이브쇼 콘텐츠 '김동완의 레리GO!'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유명인사들과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쌍방향 소통을 이어가는 트렌드 속에서, 예능형 쇼핑 콘텐츠라는 장르를 강화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29일 오후 8시에는 가수 김동완이 스포츠 레저 아이템을 리뷰하는 김동완의 레리GO!가 처음 공개된다. 김동완은 레저를 처음 접하는 초보 입문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활용 꿀팁 등을 담은 리뷰를 가감없이 전하며 소통할 예정이다.

    레리GO 1화의 주제는 캠핑이다. 국내 최대 캠핑 커뮤니티 '캠핑퍼스트'의 회원 대상 사전 설문을 바탕으로 엄선한 18개 브랜드사의 29가지 상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소개하고, 대표 캠핑족인 소녀시대 효연도 게스트로 참여해 예능적 볼거리와 커머스가 결합된 라이브쇼를 선보인다. 

    라이브 구매 고객에게는 베스트 캠핑용품 한정수량 특가 혜택과 네이버페이 포인트 최대 10%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구매자에게는 캠핑의 멋을 더할 캠핑 핸드드립 키트도 증정한다.

    송재훈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더는 "쇼핑라이브가 스타와 팬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채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스타들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좋은 상품과 브랜드를 소개하고 이용자들에게 예능적 즐거움도 전하는 라이브쇼 콘텐츠를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3월 기준 누적 1억 7000만 뷰를 돌파하고 3만 5000건 이상의 라이브 콘텐츠가 축적되는 등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하하의 베투맨', '리코의 도전' 등 예능 콘텐츠와 커머스가 접목된 라이브쇼부터, '여신강림 쇼핑라이브', '앤디워홀 랜선전시회' 같은 문화콘텐츠와 연계된 라이브를 진행하는 등 쇼핑 콘텐츠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