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모바일 앱으로 처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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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BL생명이 오는 1일부터 전국 68개 영업점의 대면 고객서비스 업무를 종료하고, 비대면 서비스로 전환한다고 30일 밝혔다.

    ABL생명 고객은 보험 해지, 보험 대출, 보험금 신청, 계약자 변경 등의 각종 업무를 콜센터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ABL생명은 그간 사이버센터, 모바일센터,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화상서비스센터, 콜센터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 채널을 갖추는데 총력을 기울였다는 설명이다.

    2G 휴대폰 사용자, 고령자 등 디지털 사용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방안도 마련됐다. 이들 고객은 우편, 팩스 등을 통해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65세 이상 고령자를 위한 '케어콜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고령층 고객들을 위해 서울 여의도와 신설동, 부산 서면에 위치한 고객센터 3곳은 대면서비스를 계속 제공한다.

    다만, 보험계약 부활과 같이 고객 자필서명이 꼭 필요한 업무는 영업점에 방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