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폐기되는 부직포 의류커버… 에코백으로 변신”월 20회 편성…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팡LIVE' 강화위메프, 전문 쇼호스트 발굴 나선다
  • ▲ ⓒGS샵
    ▲ ⓒGS샵
    ◇ GS샵 “폐기되는 부직포 의류커버… 에코백으로 변신”
     
    GS샵이 부직포 소재 의류커버를 재활용한 에코백을 제작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번에 제작하는 에코백은 기존에 사용하던 부직포 의류커버를 업사이클링해 가방으로 탄생시킨 것이다. 업사이클링이란 재활용품을 새로 디자인하거나 활용도를 더해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부직포 의류커버는 소재 특성상 재활용 되지 않아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하는데, GS샵에서만 연간 약 31만장 넘게 폐기되고 있다. GS샵은 업사이클링 에코백 제작을 통해 연간 폐기량의 20%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직포 의류커버 사용 대신 종이 박스로 포장하는 등 부직포 의류커버 폐기량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통해 폐기량은 더욱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사이클링 에코백은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GS샵은 향후 에코백 뿐만 아니라 파우치 등으로 다양하게 업사이클링해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 ⓒ홈앤쇼핑
    ▲ ⓒ홈앤쇼핑
    ◇ 월 20회 편성…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팡LIVE' 강화

    홈앤쇼핑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팡LIVE’ 브랜드로 개편하고, 월 20회 정규편성 한다.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해 TV홈쇼핑에 입점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팡LIVE’는 20~30대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라방’(라이브커머스 방송). 모바일 기반으로 실시간 상품 소개를 보며 제품을 구매하는 플랫폼이다. 진행자의 상품 설명과 방송 시청자들의 실시간 채팅 등을 보며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상품을 발굴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홈앤쇼핑은 라이브 방송을 개편하며 사내 공모를 통해 젊은 감각을 유지하는 30대 초반 과장들을 팡LIVE 제작에 특별 선임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 오후 9시 2번 고정으로 방송하고 나머지는 일회성으로 운영해 한 달에 총 20회로 정규편성 하기로 했다.

    라이브 방송은 TV홈쇼핑에 비해 방송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비용 부담도 덜해 TV홈쇼핑에 진출하기 어려운 작은 중소기업들도 도전해볼 수 있다. TV홈쇼핑보다 수수료가 낮고,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젊은 소비자 유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팡LIVE 판매자 중 약 90%가 중소기업으로, 홈앤쇼핑은 향후 팡LIVE를 중소기업의 판로 및 매출확대를 채널로 지속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전문 쇼호스트 발굴 나선다

    위메프가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발굴 프로젝트에 나선다.

    위메프가 상생 프로젝트 'WE MAKE LIVE' 시즌1 방송을 진행해 쇼호스트 지망생과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방송은 쇼호스트 지망생의 경연 형태로 진행한다. 시즌1에는 남성 쇼호스트 지망생 3인(최승현·이동준·노성민)이 현역 홈쇼핑 전문 쇼호스트(박지영)와 함께 각 3회씩 방송에 출연해 소상공인 상품을 소개한다.

    경연 최종 우승자는 시즌1 마지막 10회차 방송에서 단독 공식 쇼호스트로 데뷔한다. 향후 위메프에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출연 기회와 상금 100만원도 제공받는다. 우승자 선정은 전문가 평가 및 방송 최고 동접자수, 매출액 등을 합산해 결정한다.

    'WE MAKE LIVE'는 이날 오후 6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2회씩 총 10회 진행한다. 위메프 앱·웹 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롯 데홈쇼핑, 도심 숲 조성 사업 '숨;편한 포레스트 1호' 첫 삽

    롯데홈쇼핑이 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샛강생태공원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호' 조성을 기념하는 식목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지원본부장,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조은미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여의샛강생태공원 약 4000㎡ 면적에 총 3000그루의 나무를 심고, 운동 및 편의시설, 산책로 등을 조성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보호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 취약계층 밀집지역에 총 50만그루의 나무를 심어 '숨;편한 포레스트' 50곳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날 1호를 시작으로 5년 동안 연간 10곳씩 구축해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시민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공간으로 '숨;편한 포레스트'를 활용하는 한편, 미세먼지 쉼터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일자리 사업 등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난 3월에는 아름다운가게에 4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고,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으로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 사업을 지원하기도 했다.
  • ▲ ⓒ레이디가구
    ▲ ⓒ레이디가구
    ◇ 레이디가구몰,  5월2일까지 전 품목 패밀리세일

    레이디가구가 공식몰을 통해 패밀리세일을 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레이디가구, 아이데뉴, 포더홈, 도담 등 공식몰에 입점한 전 브랜드가 동시 세일한다.

    레이디몰 패밀리세일은 일년에 단 한 번만 진행하는 회원 대상 프로모션이다. 이번 패밀리세일을 통해서는 한도가 없는 무제한 할인 쿠폰을 비롯, 고가의 경품과 사은품 혜택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무제한 할인 혜택은 공식몰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퀴즈로 제시되는 ‘패밀리세일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전 품목 3종 쿠폰(5%·7%·10%)을 지급한다. 추가로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등 총 200만 원 상당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주방이나 붙박이장 등 시공 가구는 기본적으로 최대 51% 할인한다. 시공 전후를 비교한 포토 후기를 작성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5만 원 지급한다. 베스트 포토후기에는 웰릭스 음식물처리기를 감사 선물로 증정한다.
  • ▲ ⓒ롯데호텔
    ▲ ⓒ롯데호텔
    ◇ 롯데호텔 제주, 타임 세일 진행

    롯데호텔 제주는 리뉴얼을 마친 신규 객실 88실을 오는 5월 1일부터 오픈한다. 객실 리뉴얼을 기념하는 타임세일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어서 제주로 향하는 상춘객들의 이목이 더욱 쏠리고 있다.

    리뉴얼 후 새로 태어난 샤롯데룸과 코너 스위트룸은 서유럽풍의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샤롯데룸은 각각 바다 전망과 이국적인 조경의 정원 전망을 갖춘 테라스 오션∙가든의 2가지 객실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테라스 오션룸은 제주 바다와 호텔의 그림 같은 풍경을 시시각각 즐길 수 있어 신혼부부를 비롯한 커플 고객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은 객실이다. 패밀리 트윈 객실의 비중을 높여 3인 이상 가족 고객들에게도 제격이다.

    코너 스위트룸은 킹사이즈 침대 2개로 구성된 4인 맞춤형 객실이다. 50.2㎥ 면적의 드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코너 스위트룸은 아름다운 제주 경관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호텔의 고층부에 위치하여 힐링을 위한 공간으로 최적화됐다.

    재단장한 모든 객실은 헤링본 마루 바닥으로 마감돼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는 동시에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에게 친화적인 롯데호텔 제주의 면모를 잘 드러낸다. 1박당 제공되는 미니바 무료 혜택과 캡슐 커피 머신으로 즐기는 원두 커피도 눈여겨볼 특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