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토트넘-맨시티' 카라바오컵 결승전 생중계롯데홈쇼핑, 모바일TV 채널명 '엘라이브'로 변경G마켓, 아이돌 'A.C.E' 싱글 발매 기념 굿즈 선봬
  • ▲ ⓒ쿠팡
    ▲ ⓒ쿠팡
    ◇ 쿠팡플레이, '토트넘-맨시티' 카라바오컵 결승전 생중계

    쿠팡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에서 토트넘과 맨시티가 격돌하는 잉글랜드 리그컵(카라바오컵) 최종 결승전을 라이브로 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축구를 사랑하는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오는 26일 오전 12시30분에 시작되는 카라바오컵 결승전 중계를 확정했다.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는 손흥민 선수의 프로 커리어 첫 우승컵 도전으로 국내 팬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중 8000명의 경기장 입장을 허용해 응원과 함성 가득한 현장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플레이는 지난 3월 삼성과 LG 스마트TV 전용 앱을 출시하고, 모바일 기기와의 크롬캐스트 연결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모바일로 편리하게 경기를 시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큰 TV 화면으로 가족, 친구들과 다 함께 경기를 즐기며 손흥민 선수의 우승을 응원할 수 있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채널명 '엘라이브'로 변경

    롯데홈쇼핑이 모바일TV 채널명을 ‘엘라이브(Llive)’로 변경하고, 고객 편의 중심의 화면 구성, 이색 콘텐츠 기획 등 모바일 생방송을 강화한다.

    이번 개편은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고, 롯데의 ‘L’을 활용해 통일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정립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보고(LOOK)’, ‘즐기고(LIKE)’, ‘소통하는(LINK)’ 새로운 콘셉트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엘라이브는 향후 △계열사 협업을 통한 차별화 상품 기획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이색 콘텐츠 제공 △파트너사 자체 방송 지원 확대 등을 목표로 신규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엘라이브는 계열사 협업의 일환으로 27일 롯데칠성음료와 연계해 신제품 콤부차를 비롯해 유기농 주스 등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한 ‘건강음료 패키지’를 선보인다.

    28일에는 한국야구위원회(KBO)의 공식 인증을 받은 롯데자이언츠 운동화를 판매하고, 방송 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사인볼, 야구모자 등 각종 굿즈도 증정한다.

    29일에는 지난해 롯데홈쇼핑 모바일 생방송 최다 주문건수를 기록한 ‘엔제리너스’의 히트상품 ‘반미 샌드위치 세트’도 최대 50% 할인해 선보인다.

    신규 프로그램을 연이어 선보이며 차별화 콘텐츠 기획에도 집중한다. 지난 12일 비대면으로 명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명품 전문 프로그램 '트렁크 쇼(Trunk Show)'를 론칭했다. 언택트 패션쇼, 비대면 고객 초청 행사 등 VIP 명품숍을 콘셉트로 인기 명품 브랜드의 신상품, 한정수량 상품 등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 G마켓, 아이돌 'A.C.E' 싱글 발매 기념 굿즈 선봬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에서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 그룹 '에이스'(A.C.E)의 싱글 'Down'(다운) 발매기념 공식 굿즈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 2017년 싱글 앨범 '선인장'(CACTUS)으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딘 실력파 5인조 보이그룹 에이스는 탄탄한 실력을 앞세워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다.

    G마켓과 G마켓 글로벌샵은 굿즈 판매 특전으로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G마켓 글로벌샵에서만 에이스 멤버들의 싸인이 담긴 트레이닝복 세트를 단독 제공한다.

    지난 16일 발매한 싱글 Down은 카일(Kyle)과 마이클 트레와다(Michael Trewartha) 형제로 구성된 미국 LA 출신의 DJ이자 프로듀서 '그레이'(Grey)와 에이스가 호흡을 맞춘 팝 장르의 곡이다. 그레이의 첫 케이팝 컬래버레이션인 만큼 발매 전부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에이스는 G마켓 글로벌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인사오빠'에서 K-팝 인싸아이돌로 활약하며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세계 최초 360도 회전하는 턴테이블 퍼포먼스와 에이스의 숙소 생활을 담은 브이로그 등 2개의 콘텐츠는 지난 4월 초 업로드 후 약 400만에 달하는 조회수를 달성하며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턴테이블 퍼포먼스에서는 팬들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표현한 곡 'Clover'(클로버)의 무대를 선사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무대 밖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에서는 멤버별 최애템 소개와 좌충우돌 요리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특히 '덕질', '포카'(포토카드), '사녹'(사전녹화) 등 글로벌 팬들이 알아두면 좋을 한글 줄임말 소개가 해외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