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초대형 체험형 전시 인기‘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 7일에 티켓 50% 할인 판매그라운드 시소 명동 ‘블루룸’도 인증샷 맛집으로 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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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백화점이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색다른 볼거리를 선보이며 여름방학과 휴가 기간 중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7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여름 방학과 휴가 시즌을 앞두고,  마블 ‘블랙위도우’ 개봉까지 더해져 지난 4월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 오픈한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을 찾는 방문객들이 증가하며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은 영화 ‘어벤져스’의 두터운 팬심을 바탕으로 전세계 20개 이상의 도시에서 성황리에 진행된 글로벌 전시다. 2190m2(663평)의 초대형 규모로 어벤져스 주인공인 블랙위도우,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등 히어로들의 영화 속 의상을 대형 피규어로 선보일 뿐 아니라, 직접 어벤져스 스테이션의 요원이 되어 훈련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기존 눈으로만 보던 전시들과 달리 영화 속 세트와 히어로들의 의상과 장비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어, 마니아층을 포함한 아동 동반 가족 및 MZ세대 커플들의 데이트 명소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마블 ‘블랙위도우’ 개봉을 맞아 영화 개봉 당일인 7일 단 하루 동안 티몬에서 50% 할인된 가격에 티켓을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정가 2만원인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 성인 1인 입장권을 9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티켓은 7일부터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 4일 오픈한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그라운드 시소 명동’이 대표적이다. 첫번째 전시 ‘블루룸’은 국내 정상급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해비턴트와 협업해 제작했다. ‘각성으로의 여행’이라는 컨셉 아래 강렬한 푸른빛이 전시장을 가득 채우는 ‘푸른 빛의 만남’을 시작으로 한 편의 영화처럼 8개 챕터가 50분간 순차적으로 상영된다. 

    최대 높이 6m에 달하는 70대 이상의 대형 프로젝터를 배경으로 별도 동선없이 자유로이 관람할 수 있다. 오픈 이후 MZ세대들 사이 새로운 인증샷 명소로 떠오르면서, 주말에는 전시 최대 수용 인원의 90% 이상이 관람하고 있다.

    한편,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과 ‘그라운드 시소 명동’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람 인원수를 제한하고, 체험 시설에 대한 방역도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방문객들에 대해서는 발열 체크, QR코드 체크인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김상우 MD전략 부문장은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시즌에 맞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있다.”며 “백화점에 자주 방문하는 고객들은 물론,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새로운 곳을 찾는 고객들에게 늘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