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호텔에서 '스마트한 언택트 쇼핑' 콜라보 마케팅 선봬네이버파이낸셜,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 출시홈쇼핑모아, 집콕 대비 홈쇼핑 식품 구매 40% 증가
  • ◆ LG유플러스, 빅데이터 센터 구축 국책사업 선정

    LG유플러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데이터댐 구축을 위한 국책사업의 '라이프로그(헬스)' 분야 빅데이터 센터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국책과제는 산업 전반에 필요한 데이터의 축적·활용을 활성화하고 데이터의 유통 거래 기반 마련을 위한 빅데이터 센터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는 라이프로그를 비롯 금융, 유통·소비 등 16개 분야에서 빅데이터 센터를 구축해 각종 데이터를 수집·분석·관리한다는 계획이다.

    라이프로그 분야의 빅데이터 센터로 선정된 LG유플러스는 수행기관인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과 함께 라이프로그 관련된 데이터를 융합 및 생산할 계획이다.

    시간대별 유동인구, 통화량, IPTV 및 U+모바일tv 시청이력 등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통신 관련 데이터와 10개 빅데이터 센터에서 축적 중인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연계해 헬스·통신 데이터를 융합·생산한다. 생산된 데이터는 향후 라이프로그 빅데이터 플랫폼 이용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다.

    ◆ KT, AI호텔에서 '스마트한 언택트 쇼핑' 콜라보 마케팅 선봬

    KT가 레스케이프호텔,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여름휴가를 보내고자 호텔을 방문하는 호캉스족을 대상으로 KT AI호텔 서비스를 활용해 '스마트한 언택트 쇼핑' 콜라보 마케팅 이벤트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27일부터 8월 27일까지 한달 간 레스케이프호텔 '아틀리에 스위트'를 포함한 5개 타입의 스위트 객실에서 투숙하는 고객들이다. 고객들은 객실 내 비치되어 있는 기가지니에 음성으로 '지니야, 시예누 무료샘플 갖다줘'라고 말하면 된다.

    객실 내 기가지니를 활용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선착순으로 약 15만 6000원 상당의 아모레퍼시픽의 시예누 어메니티 6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시예누'는 아모레퍼시픽의 신규 럭셔리 안티에이징 브랜드다.

    또한 KT는 AI호텔 서비스 출시 3주년을 맞이해 기가지니를 활용해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호텔에서 별도로 판매하는 굿즈, 어메니티 등 유료 물품을 프론트 데스크 방문이나 전화통화 없이 기가지니로 얼마든지 구매할 수 있다.

    ◆ KT, 스포츠스타 콘텐츠 '출동 오대장' 론칭

    KT가 아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스포츠 스타 콘텐츠 '출동 오대장'을 22일 오전 론칭 한다고 밝혔다.

    오대장은 축구선수 이강인, KT스포츠의 'KT위즈(kt wiz)' 야구단 강백호와 소형준 선수, KT 소닉붐 농구단 허훈과 양홍석 선수로 구성된 KT 소속의 현역 스포츠 스타 그룹이다.

    출동 오대장은 오대장이 매니저인 주와 함께 아이들의 사연을 응모 받아 고민을 해결해 주는 영상 콘텐츠다. 사연은 KT 홈페이지와 오대장 홈페이지를 통해 22일부터 접수 할 수 있다. 7월부터 10월까지 시리즈로 이어진다.

    KT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야외 활동과 과외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온라인 수업이 일상화 되고 학교 생활을 제대로 생활을 경험하지 못하고 있는 어린이들을 응원하고 소통하기 위해 이 콘텐츠를 마련했다.

    ◆ 네이버파이낸셜, 온라인사업자 전용 신용대출 상품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 출시

    네이버파이낸셜이 우리은행과 함께 은행권 최초의 온라인사업자 전용 신용대출 상품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본 상품은 지난해 12월 네이버파이낸셜이 미래에셋캐피탈과 함께 출시한 대출에 이은 두 번째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전용 신용대출이다. 네이버파이낸셜 측은 2금융권에서 1금융권으로 이어지는 신용대출 라인업을 통해 사업자들을 위한 '대출 사다리'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했다.

    또한 우리은행의 상품개발 역량과 네이버파이낸셜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더해 양사가 함께 온라인 SME 전용 신용대출을 은행권에도 확대시킨 것에 의미가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이 대출모집법인으로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와 우리은행을 연결하고 우리은행은 대출 심사부터 실행까지 담당해 오프라인 SME 중심이었던 기존 사업자 대출을 46만여 명에 달하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에게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추후 스마트스토어의 비금융데이터를 활용해 상품을 개선하는 등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신청 조건은 3개월 연속 스마트스토어 거래액이 월 5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사업자 등록 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최대 40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금리는 최저 연 2.9%대다(2021년 7월 22일 기준). 양사는 신용평가 하위 등급(우리은행 내부 등급 기준)의 사용자까지 포용하고자 대상자를 가능한 최대한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또한 업종이 다양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이 각자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방식으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만기일시상환 ▲분할상환 ▲통장식상환(마이너스 통장) 가운데 원하는 상환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통장식상환(마이너스 통장)은 사용한 금액, 기간만큼만 이자를 내면 되는 구조로, 온라인 커머스 특성상 단기 일시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 사업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지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홈쇼핑모아, 집콕 대비 홈쇼핑 식품 구매 40% 증가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이후 모바일 홈쇼핑에서 가정간편식(HMR) 등 식품 구매가 40% 이상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홈쇼핑모아에 따르면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가 시작된 지난 12일부터 1주일간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홈쇼핑 식품 카테고리 상품 구매는 전월 동기대비 40.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홈쇼핑에서 대량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해산물의 경우 136% 늘었고, 가정간편식(63.1%), 건강식품(44.5%), 과일(35.6%) 등의 구매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폭염까지 이어지면서 에어컨 등 냉방기기를 찾는 수요도 함께 증가했다. 에어컨은 같은 기간 157.2% 구매가 늘었고, 선풍기(55%)와 써큘레이터(42.3%)도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 그 밖에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마스크와 화장지가 각각 31.1%, 33% 증가했다.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5주년 기념 책자 발간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기념한 책자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책자에는 2016년부터 진행된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게임아카데미의 5년간 성과를 비롯해 수료생 인터뷰, 출시 게임 소개, 향후 방향성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번 게임아카데미 5주년 기념 책자를 학교, 공공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하며 해당 자료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도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게임아카데미 5주년 사업 성과와 스케치 영상, 참가자 인터뷰 등으로 구성된 기념 영상도 함께 제작해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했다.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목표로 게임 개발 실무 역량을 지원해 온 게임아카데미는 지난 5년간 ▲수료 인원 470명 ▲멘토 90명 ▲전시회 4회 개최 ▲학생 팀별 개발 작품 130점 ▲플레이스토어 출시 게임작 13점 ▲장학금 및 개발지원 약 5900만원 등의 기록을 남겼다.

    특히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지난 3년간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게임아카데미 효과성 분석 연구에서는 ▲게임개발지식 ▲게임직무지식 ▲진로준비역량 등의 항목에서 각각 약 18%, 10%, 12% 정도 향상되는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집중 교육 과정 신설, 현업자 멘토링 확대, 전문가 특강 연계를 통해 교육 과정을 보다 고도화·세분화한다는 방침을 담은 게임아카데미 향후 진행 계획도 밝혔다. 또 온라인 채널 확장과 게임 개발 전용 스튜디오 사용성의 증진으로 교육의 편의성 제공 및 지원 대상 지역을 확대해 나가고 기존 수료생에 대한 후속 지원도 강화해 교육 과정이 종료된 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