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HBO 드라마 '유포리아' 독점 공개카카오, 인크루트와 서비스 연동 상호 업무협약 체결NHN-도시공유플랫폼, 소상공인 활성화 디지털 업무 협약
  • ◆KT, ESG 미니강좌 유튜브 공개

    KT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ESG 미니강좌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미니강좌 제목은 ‘기업과 세상을 바꾸는 트렌드, 이제 ESG하라’로 이상명 한양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와 KT 2030세대 직원들과의 대화 형식으로 영상을 구성해 재미를 더했다. 

    주요 내용은 ESG의 중요성, 글로벌 기업들의 ESG 실천사례,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ESG 활동 등이다. 일례로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인 ‘파타고니아’가 식품 산업에 뛰어든 이유를 설명한다. 또한 1990년대 미국의 콘텐츠 대여 사업을 독점하다시피 한 ‘블록버스터’가 몰락한 배경을 기업 지배구조 측면에서 분석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밖에 KT는 7월 15일 KT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 포털을 열었다. ESG 포털에서는 임직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봉사활동을 소개한다. 봉사시간에 따라 ESG 포인트 ‘디지콩’을 지급한다. 지급받은 디지콩으로 직접 기부처를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디지콩 포인트는 ‘코로나19 의료진 응원물품’, ‘뇌병변 장애아동 특수 마스크’ 등 원하는 기부처에 기부할 수 있다.

    이선주 KT ESG경영추진실장 상무는 “KT ESG 미니강좌를 통해 ESG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KT는 대한민국 대표 ESG 기업으로 작지만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웨이브, HBO 드라마 '유포리아' 독점 공개

    웨이브가 미국 현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HBO 드라마 유포리아를 9월 2일 OTT 독점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유포리아는 2019년 6월 HBO를 통해 방영된 8부작 드라마로 동명의 이스라엘 드라마를 각색한 작품이다. 영화 어쌔신 걸스 감독 샘 레빈슨이 각본과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5개 에피소드를 직접 연출했다.

    유포리아는 마약, 범죄, 트라우마 등으로 인해 방황하는 고등학생들을 그린 작품이다. 마약에 의존하는 17살 루 베넷을 중심으로 각기 다른 혼란을 겪는 10대들의 숨은 이야기가 매화 펼쳐진다.

    부모님의 이혼 후 루의 동네로 이사를 온 트랜스젠더 줄스 본, 성적 불안감을 폭력으로 감추는 네이트 제이콥, 애정을 갈구하는 메디 페레즈, 성관계 동영상 유출로 고통받는 캣 에르난데스까지 복잡하고 입체적인 캐릭터들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영화 ‘스파이더맨:홈 커밍’, ‘위대한 쇼맨‘으로 할리우드 아이콘이 된 젠데이아가 주인공 루 베넷으로 분했다. 젠데이아는 유포리아로 제72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드라마 부문 역대 최연소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젠데이아 외에도 미국 하이틴 스타들이 유포리아에 출연했다. 줄스 본을 연기한 모델 헌터 샤퍼는 유포리아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키싱부스’ 시리즈로 얼굴을 알린 제이콥 엘로디는 네이트 제이콥을 연기하며 전작과 180도 다른 모습을 소화했다.

    한승희 웨이브 해외수급유닛장은 “지난해 밀레니얼의 세대의 사랑과 불안을 그린 아일랜드 드라마 ‘노멀피플’을 독점 공개했을 때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있었다”면서 “웨이브가 독점 공개하는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유포리아로 밀레니얼의 성장통을 현실적인 관점에서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 인크루트와 서비스 연동 상호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가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자격증 연동 및 인증 서비스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카카오 인증서와 인크루트의 서비스 연계를 위해 협력하고 양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긴밀하게 협업할 계획이다.

    하반기 중으로 카카오 인증서 이용자는 이력서 작성 등 구직 활동을 위해 인크루트를 이용할 때 카카오 인증 로그인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양사는 카카오톡 지갑에 연동된 국가공인 자격증을 인크루트 이력서에 추가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간다.

    양주일 카카오 지갑사업실 부사장은 "이번 인크루트 제휴를 시작으로 공공을 넘어 민간의 다양한 분야에서 카카오의 인증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상헌 토탈HR서비스 이사는 “자격증 연동 및 인증을 시작으로 카카오와 다방면 협업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HN-도시공유플랫폼, 소상공인 활성화 디지털 업무 협약

    NHN이 무인 운영 스마트 상점에 얼굴인식 AI 기술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NHN과 도시공유플랫폼은 협약을 통해 경험형 스마트 상점을 열어 다음 달 운영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해당 매장에는 NHN의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한 무인 주류 판매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NHN은 얼굴인식 및 검증 API를 지원해 무인 운영 스마트 상점의 판매기와 출입 인증 단말기에 얼굴인식 AI 기술을 적용할 방침이다. 또한 NHN이 보유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을 구축할 예정이다.

    경험형 스마트 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개인 인증 단계에서 미리 안면 정보를 등록하면 얼굴 인증만으로 주류를 구매할 수 있다. 점주들은 AI 기반의 무인 판매 시스템을 통해 주류 품목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박근한 NHN AI사업본부장은 “NHN은 실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AI 연구를 진행해왔다”며 “도시공유플랫폼과 업무 협약을 통해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진석 도시공유플랫폼 대표는 “NHN과 사업협력으로 정부가 추진 중인 골목 점포 디지털화 사업에 디지털 기술과 콘텐츠를 적용해 사업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KT, 중소 제조기업 디지털 전환 ‘로봇 패키지’ 판매

    KT는 중소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9월 한달 간 로봇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로봇 패키지 판매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한국로봇산업협회가 기획했다. 중소 제조기업에서 사용하는 로봇을 정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일종의 공동구매 형태로 진행된다. 9월 중 구매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빅웨이브로봇틱스와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한다. 로봇 판매 플랫폼 ‘마로솔’을 통해 로봇 패키지 판매 기업을 매칭할 예정이다.

    KT는 9월 한달 간 산업용 로봇과 주변 장비를 시장 평균 가격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스마트팩토리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도입 기업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할부 정책도 시행한다.

    KT는 로봇 패키지 판매를 시작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을 공급해 중소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방침이다. 

    배기동 KT Enterprise부문 상무는 “로봇 패키지 판매 행사는 중소기업의 로봇 도입을 확대하고 제조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KT는 중소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디지털플랫폼 기업의 역할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시즌, 2021 의정부·도드람컵 여자 프로배구 생중계

    KT시즌이 2021 의정부·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 여자부 경기를 무료로 생중계한다고 26일 밝혔다.

    프로배구 컵대회는 정규리그 개막을 앞두고 각 팀의 전력을 탐색하는 장이다. 이번 대회에는 2020 도쿄 올림픽 여자배구 4강 멤버들이 대거 출격해 맹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2021 의정부·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는 14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다. 23일부터 3일 간 조별리그를 거쳐 26일 조별리그 순위 결정전을 진행한다. 이어 28일 준결승에서 조별리그 1-4위, 2-3위가 맞붙어 결승 진출 팀을 가린다. 결승은 29일이다.

    26일 오후 1시에는 한국도로공사와 흥국생명, 3시 30분 GS칼텍스와 IBK기업은행, 7시 KGC인삼공사와 현대건설의 조별리그 순위 결정전이 예정돼 있다.

    생중계는 통신사와 상관없이 누구나 로그인만 하면 KT시즌 애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KT시즌 관계자는 “seezn을 통해 도쿄 올림픽 여자배구 4강 신화의 식지 않은 열기를 즐기시길 바란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스포츠 경기 직관이 쉽지 않은 만큼 다양한 스포츠 중계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