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여 개 상품 한 곳에 집결…조리 편의·쇼핑 편리 제고특화매장 구성 후 2년 연속 성장PB 밀키트 매출 22%·냉동 RMR 75% 늘어
  • ▲ 다이닝 스트리트 성장 추이. ⓒ홈플러스
    ▲ 다이닝 스트리트 성장 추이.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밀키트, 냉장·냉동 간편식 1000여 종을 총 망라한 ‘다이닝 스트리트’ 특화 매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홈플러스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2개월간 단골고객(VIP+ 등급) 10명 중 5명이 메가푸드마켓에서 ‘다이닝 스트리트’ 품목을 평균 약 6개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2030 고객 매출 비중은 30%를 기록했다.

    산출 기간 1~10월 기준으로 간편식에 주력한 지난 2022년 매출이 전년보다 17% 이상 성장한데 이어 전채·식사·후식 등 ‘K 집밥’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전방위를 완성하면서 특화매장 운영 2년 차인 올해 매출이 전년비 15% 뛰며 지속 성장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조리 편의에 쇼핑 편리를 더한 동선 혁신 ▲맛·품질을 내세운 상품 차별화 전략 ▲지속적인 상품 개발 노력이 실적 호조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김현영 홈플러스 신선가공총괄 냉장팀장은 “편의점·창고형 매장 등 유통 포맷의 경계를 넘어 업계 대표 카테고리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