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기업문화·공유가치 창출 공로 인정
  • ▲ 동반성장위원회 안충영 위원장(왼쪽)과 LG생활건강 대외협력부문 박헌영 상무(오른쪽)가 상패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LG생활건강
    ▲ 동반성장위원회 안충영 위원장(왼쪽)과 LG생활건강 대외협력부문 박헌영 상무(오른쪽)가 상패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LG생활건강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사단법인 한국경영학회가 올해 처음으로 주최한 '제1회 한국경영학회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 창출)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장위원장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경영학회는 시상식에서 LG생활건강의 수상에 대해 "동반성장의 기업문화를 구축하고자 공정한 기회, 공동개발, 기술지원, 금융지원, 열린소통 등 5대 추진방향으로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의 문화를 조성했다"며 "특히 비욘드는 친환경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화장품 완제품 및 원료에 대한 동물실험을 전면 배제하는 등 공유가치를 창출한 공로가 크다"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

     

    현재 LG생활건강은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자금‧기술‧교육‧경영혁신 등 다방면에 걸쳐 지원활동에 힘쓰고 있다. 또 상생협력펀드 운영, 납품대금 현금결제, 기술 개발 및 보호, 교육훈련 등 실효성 있는 협력회사 지원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협력사의 안정적 재무지원을 위해 동반성장펀드 규모를 2011년 75억원에서 2014년 410억원으로 확대했으며, 하도급 대금 지급은 100% 현금 결제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는 주요 협력사에 대한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배구조, 정도경영, 노동인권, 환경, 안전, 소비자, 지역사회 등 7개 분야에 대한 점검을 진행하여 이를 구매 종합평가에 반영, 각종 인센티브의 지원 기준으로 활용하고 있다.

     

    나아가 LG생활건강은 지난 2005년 선보인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비욘드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해 오고 있다. 환경부가 지정한 246종 멸종위기 야생 동식물의 서식지 복원사업도 지원하는 등 환경을 지키는 다양한 사업에 참여해, 연 매출 1천 억 원대의 성장을 이뤘다.

     

    이에 LG생활건강 대외협력부문 박헌영 상무는 "협력회사와의 공정한 거래를 지속적으로 정착, 유지해 미래지향적인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이라며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해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강화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활동에도 적극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