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사이트 '아마존' 1위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에는 국내 30대 초반 여성의 관심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7일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 분석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미국 최대 규모 쇼핑일인 블랙프라이데이에는 KB국민카드를 이용한 해외직구 고객이 약 7천명으로 나타났다. 이날 해외직구 이용고객은 11월 전체 해외직구 고객의 9.8%에 달했다.

당일 해외직구 이용금액은 11월 한 달간 해외직구 이용금액인 156억원의 7.1%에 해당하는 11억2천만원으로 조사됐다.

해외직구 이용금액은 2012년 3억4천만원보다 3.2배, 이용 고객 역시 3천명에서 2.3배 늘었다.

블랙프라이데이 이용고객은 남성이 54.5%로 여성이 44.4%(외국인 1.1%)보다 높았으나, 여성 비율이 3.1%포인트 상승, 남성은 2.9% 내려가며 대조를 보였다. 연령대별로는 30~35세 남성과 여성이 각각 14.5%, 총 29.0%를 차지하며 전체 이용고객의 약 3분의 1을 차지했다. 

그 중 30~35세 여성 이용고객은 11월 평균 8.6%에서 블랙프라이데이에는 5.8%포인트 오르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블랙프라이데이 고객들은 주로 미국 인터넷 쇼핑몰인 아마존(Amazon)을 이용했다.

해외직구 사이트 가운데 블랙프라이데이 당일 아마존 이용건수는 총 해외직구 이용건수의 39.8%를 차지했고 아이허브닷컴(13.5%), 갭(6.6%), 몰테일(5.7%),알리익스프레스(4.1%)가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