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래세대포럼(대표·정현호)은 만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22일 국회에서 '미래세대, 주체적 역량을 키우자! 아이디어 발굴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미래세대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책 결정에 있어 의사를 반영할 수 없는 청소년들을 위해 그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 참신한 아이디어의 발굴로 미래세대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세대포럼 측은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해 스스로 탐구하고 올바른 미래관이 길러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래세대포럼은 앞서 지난 9일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5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5일 예선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본선 대회에 참가할 10명을 가려낼 계획이다.

     

    본선 진출자 중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청소년에게는 국회의원상과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장상이 수여된다. 또 본선 진출자 전원은 미래세대포럼 명예 청소년 정책위원에 임명된다.

     

    정현호 대표는 "최근 현 세대와 미래세대의 상호 기반의 원리로 작용되는 제도들이 큰 이슈로 부각되면서 미래세대의 권익과 세대 간 형평성 문제가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그들의 권익을 지키고 미래를 위한 정책을 만들어야 할 필요성을 느껴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