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9일 서울 서대문구 명지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김명전 GOODTV 대표(왼쪽)와 유병진 명지대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명지대
    ▲ 9일 서울 서대문구 명지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김명전 GOODTV 대표(왼쪽)와 유병진 명지대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명지대


    ◇ 명지대·기독교복음방송 업무제휴 협약

    명지대학교는 기독교복음방송(GOODTV)와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MOU 체결로 명지대와 GOODTV는 상호 정보 제공, 업무 연계, 공동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명지대 학생들이 GOODTV 프로그램 '멘토링 코리아' 제작에 참여하고, 글로벌선교방송단 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 세계지반공학회 아시아지역 회장에 인천대 신은철 교수

    인천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신은철 교수가 세계지반공학회 아시아지역 회장으로 당선됐다. 임기는 올해 9월부터 4년간이다.

    세계지반공학회는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연구 및 개발, 프로젝트 자문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아시아지역 24개국에 회원 10만여명을 두고 있다.

    신 교수는 "우리나라의 우수한 건설 기술을 중앙아시아, 동남아시아 국가에 전수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 상명대·국방홍보원, 군 홍보 등 상호협력

    상명대학교와 국방홍보원은 국 홍보 및 콘텐츠 제작, 인적 교류 등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김종희 상명대 행정·대외부총장은 "평소 국가안보에 관심이 높은 상명대가 콘텐츠 제작 협력 등을 통해 국민 안보 공감대 형성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 동국대 중앙도서관·대경중 MOU 체결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은 대경중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자유학기제 체험활동 △융·복합 주제 독서문화프로그램 △진로교육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임중연 동대 중앙도서관장은 "서울 중구 소재 중학교와 지속적인 MOU 체결로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정착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 고려대 해상법연구센터·인천항만공사, 항만물류법 세미나

    고려대학교 해상법연구센터와 인천항만공사는 '제2회 항만물류법 세미나'를 10일 개최한다.

    서울 여의도 해운빌딩 선주협회에서 '항만관련자 보호제도 및 분쟁해결절차'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진해운 물류 대란 방지 하역기금제도 도입, 해사법원 설치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