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업체들이 막바지 설 연휴를 풍성하게 채워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저들에게는 게임도 즐기고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다.
넥슨은 자사 모바일·온라인게임에서 설 연휴 이벤트를 통해 한복 코스튬, 떡국, 복주머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오는 21일까지 모바일게임 ‘오버히트’에서는 게임 내 이벤트 미션 완료 시 세뱃돈 아이템을 지급한다. 유저들은 이를 활용해 이벤트 상점에서 세리스의 한복 코스튬 등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열혈강호M’에서는 설 맞이 이벤트 및 일반관문, 정예관문, 결투대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복주머니 아이템을 모으거나 '열', '혈', '강', '호' 문자를 모아 단어를 완성하면 신기의 혼백, 동료 완성 상자 등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AxE(액스)’에서는 28일까지 콜로세움과 일일퀘스트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떡국 재료를 모으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설날 선물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설날 선물 상자를 일정 횟수 이상 획득할 때마다 패왕의 축복·루비·강화보호권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다크어벤저 3’에서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복주머니를 지급하며, 수집한 복주머니를 이용해 선물 상자를 오픈하면 전설++선택상자를 포함해 연마제 상자, 보석 상자 등을 선물한다.
‘HIT’에서는 26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불멸 등급의 ‘왕가의 설빔 외형장비 소환권’과 불멸 등급 ‘겨울 운동회 도우미 소환권’을 지급하고, 설날 외형장비 획득 시 추가로 불멸 등급 ‘레트로 외형장비 소환권’과 ‘옵션 전이권’을 제공한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서는 내달 5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연휴 기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담긴 세뱃돈과 축복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천애명월도’는 18일 저녁 7시와 10시에 게임 내에서 ‘해하주 풍등 축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자 전원에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또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용 ‘기념일-풍등’ 아이템 10개를 제공하고, 이벤트 참여 인증샷 또는 영상과 함께 새해 소망을 적어 멀티미디어 게시판에 게재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서버 별 한 명씩을 선정해 실제 소원을 이루어준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내달 8일까지 게임 속 이벤트 UI의 ‘댕댕이’를 성장시키면 남녀 각각 선택할 수 있는 총 8종 기간제 아바타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설빔’과, 성장 단계에 따라 최대 12종의 ‘댕댕이가 전하는 선물’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새해 덕담을 남기는 유저 중 1004명을 추첨해 럭셔리 핑크 페인트(100일)를 증정하고, 붐힐마블 미니게임 참여 시 달콤한 설날 보석이 담긴 ‘달콤한 설날 상자’를 선물한다. 한편 누적 플레이 타임 10단계를 PC방에서 완료하면 설까치 펫(무제한)을 지급한다. -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은 내달 1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열고 황금의 탑승펫 연마제, 탑승펫 장비 강화주문서 등 탑승펫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증정한다. 또 오는 21일까지 공용마을 마그나딘에 등장하는 복주머니를 통해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는 이달 말까지 4성 스페셜 영웅 소환권과 초월의 돌 등 고급 아이템을 증정하는 모험·탐험 조합 이벤트와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소환할 수 있는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일일 미션을 통해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설날 웹 이벤트도 진행된다.
MMORPG '테라M'은 오는 19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게임재화, 새해 복주머니, 고대주화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또 미션을 수행하면 영웅 성장 재료상자 등을 제공하는 일일미션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는 설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21일까지 인게임 퀘스트 달성 시 획득한 토큰으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오는 26일까지 '다 빈치 공방'에서 마나프리즘(플레이를 통해 획득 가능한 게임재화)을 교환하면 설날 기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는 오는 21일까지 골드, 열쇠, 초월의 깃털, 7성 몬스터, 3성 펫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있는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와 굴러윳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턴제 RPG '스톤에이지'에서는 18일까지 미션을 완료한 후 획득한 복주머니를 모아 신화 펫, 펫 장비 세트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펜타스톰'은 설날맞이 대전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출석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접속하거나 대전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아이템을 획득해 영구영웅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M'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21일까지 '설 연휴, 리니지M과 달리자!' 이벤트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 리니지M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버림받은 자들의 땅 충전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유저들은 29일까지 '새해 복 수집 대소동' 이벤트를 통해 특수 던전 3종(버림받은 자들의 땅, 몽환의 섬, 고대 정령의 무덤)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고 복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복 주머니는 큰집의 솥뚜껑, 작은집의 뒤집개, 우리집 보자기 등 이벤트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온라인 MMORPG '아이온'은 18일 저녁 8시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시간 동안 라크룸 중앙 지역에 '대장 나쁜 선비' NPC(Non Player Character)가 출현하면, 이용자는 이를 사냥해 전설의 강화석, 변신 전설 물약 선택 꾸러미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21일까지 큐나 마켓에서 외형 아이템인 '품위를 담은 한복'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설 연휴에는 이용자분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진만큼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