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육성 정책 힘입어 수요층 확대 영향"
  • ⓒ이지모바일
    ▲ ⓒ이지모바일

    알뜰폰 업체 ㈜이지모바일이 지난 2004년 알뜰폰 서비스를 상용화한 이래 누적 가입자 수 60만 명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이지모바일 측은 "정부의 알뜰폰 육성 정책에 힘입어 저렴한 요금으로 통신을 이용하고자 하는 수요층이 더욱 확대되면서 이 같이 성장을 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미래부에 따르면 알뜰폰 전체 가입자 수는 2013년부터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2016년 8월 기준 653만 명을 달성했다. 

    김도균 이지모바일 대표이사는 "가계 소비지출 중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통신비를 절감하는 일에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며 "향후 이지모바일은 합리적 요금제 개발은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알뜰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지모바일은 군 장병(예비장병 포함)과 장병 가족, 지인에게 통신 혜택을 제공하는 '이지톡(EG Talk) 요금제'와 통신, 교육 서비스(문정아 중국어)를 결합해 대학생, 취업 준비생, 직장인 등 젊은 연령대를 공략한 '어학 요금제'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고객층 확보에 적극 나서는 중이다.

    이와 함께 이지모바일은 실시간 요금 조회뿐 아니라 요금제 납부방법 변경 등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고객센터(APP)를 개설,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