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숭실대학교
    ▲ ⓒ숭실대학교

    ◇ 숭실대, '2016 창업페스티벌' 개최

    숭실대학교는 서울 동작구와 함께 '2016 창업을 잡아라! 창업페스티벌' 행사를 3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 동작구 숭실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학생, 지역주민의 창업 정보 제공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취·창업 설명회, 창업특강, 창업경진대회, 구인업체 현장면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한성대, 모로코 사이버보안기관 연수

    한성대학교는 모로코 사이버안전센터(ma-CERT) 직원 등을 대상으로'사이버범죄 예방 및 수사정책·제도 구축' 연수 프로그램을 2주간 실시한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에서는 한국의 기술, 경험 등을 전수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성신여대, '2017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 대학 선정

    성신여자대학교는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신규 운영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성신여대는 IPP센터를 구축하고 산학네트워크, 특성화분야 산업관련 전공 참여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은 사업 대학 교과과정 일부를 산업체 현장에서 4개월 이상 이수하는 산학협력 모델인 IPP와 교육훈련을 병행, 자격 또는 학위를 부여하는 융합 프로그램이다.

    ◇ 동성정밀엘엑스 김영국 회장, 단국대 명예교육학박사 수여

    단국대학교는 경기 용인시 죽전캠퍼스 난파기념음악관 콘서트홀에서 '명예교육학박사 학위 수여식'을 2일 진행한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김영국 동성정밀엘엑스 회장에 명예박사 학위가 전달될 예정이다. 동성정밀엘엑스는 자동차 제동·조향장치 부품 제조업체로 1983년 설립됐다.

    ◇ 고려대 김동휘 교수, '미원상사신진과학자상' 수상

    고려대학교 KU-KIST융합대학원 김동휘 교수는 최근 한국공업화학회가 주관한 추계학술대회에서 '제1회 미원상사신진과학자상'을 수상했다.

    공업화학분야 학문 발전에 공헌이 기대되는 신진 연구자를 격려하기 위한 미원상사신진과학자상은, 미원상사로부터 후원을 받아 올해 처음 제정됐다.

    ◇ 삼육대 한경식 교수, 이공학 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 선정

    삼육대학교 동물생명자원학과 한경식 교수는 한국연구재단 이공학 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에 선정돼 2019년까지 연구비 3억원을 지원 받는다.

    한 교수는 사업 선정에 따라 '장기간 식이섭취에 따른 장 균총 변화와 주의력 결핍/과잉 행동장애와의 관련성을 규명'에 대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