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4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통일공감 청춘 수다 토크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다. ⓒ삼육대
    ▲ 14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통일공감 청춘 수다 토크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다. ⓒ삼육대


    ◇ 삼육대, '통일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삼육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통일공감 청춘 수다 토크콘서트'를 14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육대 선교와 사회문제연구소, 북한종교사회연구소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통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김희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강철환 북한전략센터 대표, 곽인수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북한 실상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 건국대 이수정 학술연구교수, 여성과총 '미래인재상'

    건국대학교 의생명과학연구원 이수정 학술연구교수가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2016 미래인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여성과총이 선정하는 미래인재상은 신진 여성과학자 중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연구자에기 수여하는 상이다.

    건국대 수의과대학 출신으로 일본 도쿄대 수의종양학박사 학위를 받은 이 교수는 현재 종양 치료를 위한 약물 적용벌 개발 등을 연구하고 있다.

    ◇ 카이스트 경영대학 녹생성장대학원, GGKP 가입

    카이스트 경영대학 녹색성장대학원은 국제 녹색성장지식플랫폰(GGKP)에 가입했다.

    지식 격차를 줄이고 녹색성장 사안 등을 추진하는 GGKP는 2012년 세계은행, 유엔환경계획, 경제협력개발기구,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가 공동으로 설립한 국제플랫폼으로 카이스트 경영대학은 국내 대학 최초로 가입했다고 전했다.

    이번 가입으로 카이스트 경영대학 녹생성장대학원은 해외개발, 국제협상, 녹색성장정책, 녹색금융에 관한 프로젝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상호교류 MOU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문화예술 및 평생교육 컨텐츠 등 교육프로그램 교류 △교육협력 △장학혜택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