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재능 맞춘 40개 프로그램 운영 및 가족 단위 참여도 가능


  • 삼성전자가 DS부문이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나눔 문화 확산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40개의 자원봉사 활동으로 구성된 DS부문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더 나눔'을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더 나눔은 임직원들이 회사 인근 지역 복지시설, 아동센터, 자매마을 등을 방문해 연중 상시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개월 단위로 프로그램을 사전 홍보하고 임직원들의 참여 신청을 받아 운영한다.
     
    부서 단위, 가족 단위 신청도 가능해 화합 증진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가족 단위로 자매마을 과수를 분양받아 수확한 과일을 기부하는 과수나눔 프로그램은 빠르게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부서원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팀 단위 프로그램은 지역의 사회적기업 제품, 자매마을 농산물과 연계해 케이크, 쿠키, 천연비누, 도자기 만들기부터 포도, 오미자, 사과 수확 등 부서원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도 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복지시설 어르신 효도 봉사, 동호회 재능기부로 구성된 개인보람 프로그램, 자매마을 일손 돕기, 제과 제빵 봉사을 진행하는 가족행복 프로그램, 사회적기업 제품 체험 및 복지시설 소원성취에 참여하는 부서단합 프로그램,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와 명절 선물 전달에 특화된 계절집중 프로그램이 있다.

    삼성전자는 올 한 해 동안 진행되는 더 나눔에 DS부문 임직원 2만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여기에 나눔 문화확산을 위해 더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