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3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김사라 전 홍콩과기대 교수가 '심연으로의 숭고한 비상'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삼육대
◇ 삼육대 스미스교양대학, '2017 봄 인문주간' 선보여
삼육대학교 스미스교양대학은 '내가 사랑하는 인문학'을 주제로 '2017 봄 인문주간'을 6일까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3일부터 선보인 이번 행사는 봄을 맞아 학생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고전평론가 고미숙, 소설가 김별아, 윤승철 극지마라토너 등 명사 초청 특강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삼육대 인문학 서적 100선 중 1권을 읽고 감상문을 제출하는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개최,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 동국대 중앙도서관·숲생태지도자협회 MOU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은 숲생태지도자협회와 업무협약(MOU)을 3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이들 기관은 녹색복지 실천 및 생태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진행, 융·복합 생태교육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 이화여대, 대학생 '정신건강 카운슬링' 개최
이화여자대학교는 '2017 카운슬링 페어'를 4~5일 개최한다.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ECC 등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재학생의 정신건강 증진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심리검사, 미술치료, 컬러테라피, 스트레스 대처법, 힐링콘서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건국대 '커리어 디자인 박람회'
건국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사업단은 '2017학년도 커리어 디자인 박람회'를 5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 광진구 건국대 학생회관에서 진행되며 신입생 등의 대학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재학생 선배가 △현장실습 △창업활동 △교환학생 △대외활동 등에 대한 멘토링에 나선다.
또한 대학창조일자리사업단 등은 △교내외 청년지원 프로그램 △전공 연계 프로그램 △고용노동부 청년고욕정책 프로그램 등을 안내한다.
◇ 연세대, 연세학술상·사회봉사상 시상식
연세대학교는 8일 서울 연세 금호아트홀에서 열리는 '창립 132주년·통합 60주년 기념행사'에서 연세학술상 및 사회봉사상 시상식을 진행한다.
연세학술상에는 백영서 교수(인문부문), 신인재 교수(자연), 장양수 교수(의생명) 등이 선정됐다. 사회봉사상 수상자로는 김태욱 동문·조성현 학생이 개인부문에, 봉사동아리 '리듬오브호프'(단체)가 이름을 올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