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일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에서 교무위원 대상 '사물인터넷(IoT)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국민대
    ▲ 7일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에서 교무위원 대상 '사물인터넷(IoT)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국민대


    ◇ 국민대, 교수 융합소양 강화 IoT 교육 실시

    국민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본부관 대회의실에서 교무위원 대상 사물인터넷(IoT) 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엔트리(Entry) 프로그램·코드이노(CODEino) 하드웨어 장비를 활용, 이민석 국민대 소프트웨어학부 교수가 '사람 생각 따라하기'를 주제로 실습을 진행했다.

    유지수 국민대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인문, 사회, 예체능계열 전공자도 소프트웨어에 대한 충분한 지식이 있어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인재를 약성하는 교원들의 인식 변화와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되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국민대는 이달 9일 '스토리가 있는 게임'을 주제로 교수 등을 대상으로 2차 프로그래밍 실습 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다.

    ◇ 상명대, '학습 플랫폼' 심포지엄

    상명대학교 ACE사업단은 순천향대, 순천대와 함께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충남 아산 순천향대 유니토피아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학습 플랫폼을 활용한 교수학습 전략과 전망'을 주제로 학습플랫폼 운영 사례 등이 발표됐다.

    ◇ 건국대, 솔로몬군도 공무원 대상 농업교육

    건국대학교 글로벌농업개발협력센터는 남태평양 솔로몬군도 공무원 16명 초청 농업교육 연수과정을 실시했다.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3일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국내 초청 연수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연수생들은 농축산물 현장에서 농산물 관리, 축산업 정책수립 등에 대한 교육을 이수했다.

    ◇ 원디대, '2017 부동산 경매' 특강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서울 영등포구 서울캠퍼스에서 '2017 부동산경매 무료특강'을 선보인다.

    이달 20일부터 내달 27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실시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원디대 부동산학과 강남훈 교수, 현문길 교수가 강연에 나선다.

    무료로 진행되는 원디대 부동산경매 특강에서는 △경매 용어·경매절차 해설 △임대차보호법·적용사례 △배당 이론과 실무 △낙찰사례 연구 △경매투자 사례 분석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 삼육대 신성례 교수, 국제간호협의회 임원 선출

    삼육대학교 간호학과 신성례 교수가 최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제26차 국제간호협의회(ICN) 총회'에서 제3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앞으로 4년간 ICN 임원으로 활동하는 신 교수는 삼육대 간호학과 출신으로 이화여대에서 간호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한간호협회 이사, 한국간호과학회 이사, 성인간호학회 이사 등을 역임했다.

    ◇ 고려대, 조정래 작가 초청 'KU 노사정포럼'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은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제5회 KU 노사정포럼'을 개최한다.

    이달 9일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 현실의 문학'을 주제로 조정래 작가 초청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