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충남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개교 70주년 기념 국토대장정 발대식'이 진행되고 있다. ⓒ단국대
    ▲ 6일 충남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개교 70주년 기념 국토대장정 발대식'이 진행되고 있다. ⓒ단국대


    ◇ 단국대 학생 140명, 임진각~부산 400km  대장정

    단국대학교는 충남 천안캠퍼스에서 '개교 70주년 기념 국토대장정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 직후 단국대 학생 140명, 교직원 20명은 2개팀으로 나눠 판문점, 부산으로 이동해 대장정을 시작했다.

    이들 팀은 각각 임진각-파주-용인 193km, 부산-대전-청주 200km를 도보로 이동하며 이달 14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만나 대장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단국대 관계자는 "'통일을 걷다, 독립을 걷다'를 주제로 행군에 나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응급구조사, 간호사 등 응급의료팀을 꾸렸고 모든 숙소 인근 응급실 비상연락망을 구축하는 등 만전을 기했다"고 말했다.

    ◇ 국민대 자동차 동아리 KUST, 세계 태양광 자동차대회 출전

    국민대학교 태양광 자동차 동아리 'KUST'가 올해 10월8~14일 호주에서 열리는 '세계 태양광 자동차 대회'에 출전한다.

    6일 서울 성북구 국민대 콘서트홀에서 출정식을 가진 KUST는 2015년 호주 국토를 완주했던 경험을 살려 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태양광 에너지만을 이용한 자동차로 현지 3022km를 완주하는 이번 대회에서, 국민대 KUST는 직접 제작한 자동차로 좋은 성적을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 삼육대 김용성 교수, 한국문학과종교학회 회장 연임

    삼육대학교 영어영문학부 김용성 교수가 한국문학과종교학회 제13대 회장으로 연임됐다. 임기는 2년간이다.

    한국아메리카학회 편집이사 등을 지낸 김 교수는 한국장애예술인협회 이사 및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광운대 국제봉사단, 네팔서 봉사활동

    광운대학교는 5일 서울 노원구 교내 화도관에서 '2017년 하계 국제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달 10일일부터 10일 일정으로 광운대 국제봉사단은 네팔에서 한국어 및 체육 교육 등 봉사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 상명대 양종훈 교수, '아프리카 어린이 돕는 모임' 홍보대사 위촉

    상명대학교 양종훈 교수가 사단법인 '아프리카 어린이 돕는 모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양 교수는 그동안 에이즈로 고통 받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바 있다.

    ◇ 한성대·터키 공립 가지 대학 MOU

    한성대학교는 터키 공립 가지 대학(USLAN)과 5일 학술교류협정(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이들 대학은 △학술교류 △공동연구 △학생·교수 교환 프로그램 △뷰티·공학계열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 영국 건축학교 AA School서 황지수씨 최우수 졸업

    서울대학교 서양화과 1학년을 수료한 황지수씨(26·여)가 영국 런던 건축학교 'AA School' 석사과정을 마치면서 △Honours △Distinction 등 2개 상을 수상했다.

    Honours는 석사 졸업생 중 가장 우수한 프로젝트를 완성한, Distinction은 최고 기술 프로젝트를 선보인 학생을 선정·수여하고 있다.

    2개 상을 한 학생이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황씨는 "세계적인 건축학교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해 우리나라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 숭실대, 2017학년도 직원행정세미나

    숭실대학교는 강원 대명 삼척 쏠비치 리조트에서 '2017학년도 직원행정세미나'를 실시했다.

    '함께, 같이! 행복한 숭실 만들기'를 주제로 지난 5일부터 열린 이번 행사는 숭실대 보직교수, 행정직원 등을 대상으로 비전공유 특강, 대학발전 토의 등의 시간을 가졌으며 7일까지 세미나 일정을 진행한다.

    ◇ 숙명여대, 고교 교사 초청 학상부종합평가 모의평가 워크숍

    숙명여자대학교는 서울 용산구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교사 초청 공동 모의평가 워크숍'을 6~7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 등 수도권 고교 교사 200여명을 초청해 학생부종합전형을 소개하고 전년도 선발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 한국외대 총동문회 출범식

    한국외국어대학교 총동문회는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에서 '제31대 총동문회 출범식'을 9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민동석 한국외대 총동문회 회장 취임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서울디지털대 'Being' 전시회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 강서캠퍼스 SDU갤러리에서 'Bieng' 전시회를 8~14일 선보인다.

    회화 11점, 입체 3점 등이 전시되는 이번 행사에는 서울디지털대 회화과 재학생 및 졸업생 4명이 참여했다.

    ◇ 이화여대, '이화글로벌임파워먼트프로그램' 실시

    이화여자대학교는 아시아·아프리카 여성 NGO 역량강화 교육과정 '제12차 이화글로벌임파워먼트프로그램(EGEP)'를 운영한다.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등에서 이달 7~23일 진행되는 EGEP는 아프리카, 아시아 20개국 22명의 여성 인권 활동가 등이 참여하며 강의, 워크숍, 현장방문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 한신대 13기 해외봉사단, 몽골 봉사활동

    한신대학교 제13기 해외봉사단이 이달 8~24일 몽골 울란바토르, 바트숨베르에서 봉사활동에 나선다.

    학생 등 20여명으로 구성된 한신대 봉사단은 몽골 현지에서 교육봉사, 문화 페스티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