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에서 진행된 '외국인 유학생 환영식 및 오리엔테이션'에서 참가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삼육대
    ▲ 11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에서 진행된 '외국인 유학생 환영식 및 오리엔테이션'에서 참가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삼육대


    ◇ 삼육대 국제교육원 한국어과정… 10개국 72명 유학생 입학

    삼육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2017학년도 2학기 외국인 유학생 환영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삼육대 국제교육원은 외국인 학생 대상 학사일정, 진급 조건, 출입국 관련 법 등을 안내했다.

    김성익 삼육대 총장은 "다른 여러 나라 가운데서 대한민국을, 그 중에서도 삼육대를 선택한 것은, 여러분 일생에서 가장 잘한 결정 중 하나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 학기 삼육대 국제교육원 한국어과정에 입학한 유학생은 중국(29명), 몽골(12명), 브라질(11명), 베트남(6명), 인도(5명), 일본(3명), 멕시코(1명), 팔라우(1명), 우즈베키스탄(1명), 교포 자녀(3명) 등 10개국 총 72명이다.

    ◇ 수원대·육군정보학교, 교류협력 MOU

    수원대학교는 육군정보학교와 교류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위탁교육, 실험 분석 및 연구장비 공동 활용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수원대는 내년도부터 육군정보학교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한 일반대학원 드론전공,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전공을 개설할 예정이다.

    ◇ 이화여대, 증명서류 모바일 발급

    이화여자대학교는 재학, 성적, 졸업 등 학사증명서류를 스마트폰으로 발급받아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증명서류 발급의 경우 교내 자동발급기, 컴퓨터를 사용해야 했지만 모바일 시대에 따라 손쉽게 이메일 전송, 팩스 발송, 출력 등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이화여대는 설명했다.

    이화여대 모바일 증명서류 발급 서비스는 '이화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