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상임 덕성학원 신임 이사장
    ▲ 박상임 덕성학원 신임 이사장

    ◇ 덕성학원 박상임 이사, 덕성여대 학교법인 신임 이사장 선임

    덕성여자대학교 학교법인 덕성학원은 박상임 이사를 제13대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박 신임 이사장은 "2020년 창학 100년을 맞는 덕성의 재도약을 위해 여리박빙의 마음으로 일하겠다"고 말했다.

    덕성여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이화여대 경영학 석사, 홍익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은 그는 수원대 교수, 대우자동차판매 사외이사, 우리은행 사외이사, 한국기업경영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 숭실대·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현장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숭실대학교는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와 함께 2017학년도 2학기부터 '신재생에너지' 과목을 운영한다.

    산학협력으로 운영되는 이번 강의에서는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강의에 나선다.

    김명호 숭실대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4차 산업의 일환인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해 학생들이 산업 현장 실무자로부터 강의를 듣고 배울 수 있는 기회다. 사회 및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육대 오혜전 교수, 클라리넷 3중주 '트리오 연주회'

    삼육대학교 음악학과 오혜전 교수는 서울 강북구 꿈의숲 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클라리넷 3중주 '트리오 연주회'를 20일 선보인다.

    김 교수는 클라리넷 성주진, 첼로 신인균 교수와 함께 공연에 나서며 클래식 곡에 해설을 곁들이는 '렉쳐 리사이틀' 형식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 경희사이버대, '2017학년도 2학기 개강 특강'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8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중앙도서관에서 '2017학년도 2학기 개강 특강'을 실시한다.

    '미래와의 대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경희사이버대 오태헌 일본학과 교수, 김기택 미디어문예창작학과 교수, 김지형 한국어문화학과 교수, 이정민 자산관리학과 교수, 김혜영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교수, 전한호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 등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강연 및 토론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