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롭스, 비대면 쇼핑 서비스 이용률 최대 48%↑

    롯데쇼핑의 H&B 스토어 롭스의 비대면 쇼핑 서비스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 19 사태로 언택트 소비가 급증하며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직원의 응대를 받기보다는 혼자 쇼핑하고 필요한 상품만 구매하고 나오는 등 타인과의 접촉 시간을 줄여 쇼핑하는 고객

    2020-04-02 김보라 기자
  • 셀프 케어 트렌드에… CJ올리브영 '구강용품' 연평균 30% 성장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케어 트렌드에 구강용품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나를 위한 소비에 집중하는 2030대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기능성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2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구강용품 매출은 연평균 30% 성장, 취

    2020-04-02 김보라 기자
  • 까스텔바작, 3본부 체제 조직개편 시행… '제2의 도약' 이끈다

    까스텔바작은 지난 3월 신임 권영숭 대표이사 취임 이후 4월 1일자로 2020년 조직개편 및 인사를 단행한다. 이번 조직개편은 각 사업부문별 경쟁력을 높이고 업무 추진 실행력을 강화해 까스텔바작의 미래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이에 따라

    2020-04-01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잼라이브 맞손… 라이브 방송 판매채널 확대

    라이브 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라방'이 새로운 쇼핑 채널로 급부상하자 패션업체들도 판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신세계인터내셔날과 신세계톰보이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잼라이브와 손잡고 자사의 패션 브랜드를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잼라이브 커머

    2020-04-01 김보라 기자
  • 쌍방울, 김세호 대표이사 선임… '42세 정통 쌍방울맨'

    쌍방울은 신임 대표이사에 김세호(42)씨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김세호 신임 대표는 2003년 쌍방울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이래 18년 동안 기획, 영업, 마케팅, 매장 관리 등 내의 패션 부문의 일선 업무를 바닥부터 경험한 정통 쌍방울맨으로 평가받고 있다.쌍방울은

    2020-04-01 김보라 기자
  • '화장품도 당일 배달' 에이블씨엔씨 미샤, O2O 서비스 김집사와 맞손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생활밀착형 O2O(온∙오프라인 연동) 서비스 김집사와 손잡고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서비스 제공 매장은 송파, 수지, 분당, 용인, 수원 지역 5개 미샤 매장과 1개 눙크 매장이다. 이들 매장 인근 1.5km내 위치한 아

    2020-04-01 김보라 기자
  • "카멜레온처럼 컬러 변신" 소다 슈스파, 펀한 스니커즈 출시

    소다)SODA)에서 전개하는 슈스파는 야외 외출 시 자외선 반응으로 카멜레온처럼 색상이 변하는 신상 스니커즈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슈스파 측은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재미와 의외성을 추구하는 펀슈머가 중요한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고, 자신에게

    2020-03-31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x 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4월10일 출시

    유니클로는 핀란드 디자인하우스 마리메꼬(Marimekko)와 세 번째 협업을 진행하고 2020 S/S 유니클로 x 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2018 S/S 시즌과 2019 F/W 시즌 많은 화제를 모았던 두 차례의 협업에 이어 세 번째

    2020-03-31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위손상 개선 효과 논문 발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는 제주 유기농 차밭에서 발견한 녹차유산균의 위 손상 개선 효과를 밝혀냈다고 31일 말했다.관련 내용은 미생물 연구 분야에서 권위 있는 SCI급 국제저널 Frontier in Microbiology3월호에 실렸다. (논문명: A

    2020-03-31 김보라 기자
  • 네이처리퍼블릭, 4구 멀티 팔레트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

    네이처리퍼블릭은 미니멀 메이크업 캠페인  'MLOG(MINIMAL + VLOG)'를 전개하며 메인 제품인 '프로터치 멀티 유즈 팔레트'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MLOG란 최소한의 것으로 최대한의 만족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과 자신의 일

    2020-03-31 김보라 기자
  • [위기를 기회로] 삼성물산 패션 '온라인'으로 정면 돌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두 달 넘게 지속되면서 3월 소비자심리지수가 사상 최대폭으로 하락했다. 산업전반에 걸쳐 코로나19 직격탄을 받고 있지만 소비심리 위축이 장기화될수록 소비 탄력성이 높은 패션업계의 매출 타격이 더 클 수밖에 없다.

    2020-03-31 김보라 기자
  • "가방에서 바람이 솔솔?"… 코오롱스포츠,'쿨팩' 2종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올 봄·여름 시즌을 맞아 쿨팩(COOLPACK)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쿨팩은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등쪽에서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내는 가방으로 지난 2018년 SS 시즌에 첫 선을 보인 바

    2020-03-30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코로나19 피해에 현금·현물 총 80억원 긴급 지원

    LG생활건강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와 협력사, 가맹점 등을 돕기 위해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특히 특별재난지역인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재난취약계층에 72억원(원가 기준)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고, 자금난을 겪고 있는 전국

    2020-03-30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봄·여름 여성 트렌드 ‘미니멀 스타일·볼드한 디테일’

    올 봄·여름 시즌 미니멀한 스타일과 볼드한 디테일이 주목 받고 있다. 일상생활에서도 본질에 충실한 미니멀 라이프를 선호하며 오래도록 변치 않는 가치에 집중, 패션에서도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아이템들이 보여진다. 미니멀, 클래식은 일상생활을 고려한 활용도 높은

    2020-03-29 한지명 기자
  • 최현수 깨끗한나라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깨끗한나라는 27일 주주총회에 이어 이사회를 열고 최현수 대표이사와 곽종국 공장장의 승진인사를 결의했다.최현수 부사장은 이날 이사회에서 사장으로, 곽종국 상무보는 상무로 각각 승진했다. 최현수 사장은 지난해 2월 김민환 부사장과 함께 각자대표로 임명됐다. 최 대표이사는

    2020-03-27 김보라 기자